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자댄서 Jun 26. 2023

타로카드에게 당신이 원하는 것!

[여하튼 타로 #7] 2부 원하는 미래 만들기

[3줄 요약]
ㅇ '왜 내 인생이 꼬였지?'라는 생각이 들 때, 타로점을 보게 된다.
ㅇ 힐링 또는 한풀이를 하자.
ㅇ 그리고, 이제 내가 원하는 미래를 만들어보자


1. why - 왜 내 인생은 꼬인 거야?


'내 인생 꼬였다.'라는 생각을 한 적 많지요? 나도 그래요. 특히, 나 같은 직딩들은 2가지 후회를 많이 해요. 첫번째는 부서이동 또는 쓰레기 상사에 대한 후회이고요. 두번째는 재테크 투자에 대한 후회예요. 왜 내가 이런 바보같은 선택을 했을까라는 생각이 머리속을 떠나지 않으면서 내 마음을 쿡쿡 찔러요.


이럴 때, 어떻게 이 괴로움을 잊을 수 있을까요? 심플하죠. 그 괴로움의 원인을 제거하면 되요. 부서이동으로인해 나와 맞지 않는 업무가 문제라면, 다시 부서이동을 하면 되고요. 아파트 구매 타이밍을 놓쳤다라면 다시 구매할 타이밍을 선택하면 되고요. 그러나, 현실에서는 이렇게 심플한 방법을 사용할 수가 없어요. 왜냐면,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일들이 아니니까요.


내 인생이 꼬인 원인을 해결해야 하지만, 시간이 걸려요. 그 동안 꼭 해야할 일이 있어요. 뭐냐 하면, 바로 '힐링'이예요. 내 상처받은 마음을 토닥토닥해야 해요. 그리고, 토닥토닥 힐링을 위해서는 '왜 이런 일이 나에게 일어났는가?'에 대한 설명이 필요해요.


그리고, 이런 설명을 타로점이 해 줄 수 있어요.




2. what - 토닥토닥 힐링 로직


옛날 20대 초반 얘기를 해볼께요. A와 연애를 하다가 갑자기 이별 통보를 받았어요. 나는 매우 당황스러웠어요. 어떻게 이 상황을 이해하고 해결해야할 지 말이예요. 답답한 마음에 '신점'을 보러 갔어요. 신점이란 무속인께서 자신이 모시는 신 (귀신)에게 들은 얘기를 나에게 전달해주는 점술이예요.


나는 신점을 봐주는 무속인 앞에 앉았어요. 그러자, 바로 그 분이 이렇게 말하는 거예요.

"왜 연애가 잘 안돼?"

헉... 내 고민을 말도 안했는데 바로 핵심을 찔러 들어왔어요. 그 분은 내 이름과 생년을 적으시더니 뭐라뭐라 기도 같은 것을 외우셨어요. 그러더니, 바로 이런 말을 꺼냈어요.

"그 여자 헤어스타일이 이렇게 살짝 웨이브 준 펌 머리에 키는 이 정도 되고 이런 스타일 맞지? 그 여자가 나쁜 사람이야. 양다리구만."


어느 순간부터 양다리였구나. 그 말을 듣는 순간, 내 상황이 이해되기 시작했어요. 그 사람과 연락이 안되는 때가 점점 늘어났었거든요. 그래서, 나는 질문을 했어요.

"그 사람과 다시 연결이 될까요?"

"음...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해결해봐. 인연이 다시 될 사람은 조급해하지 않아도 다시 연결되니까."


이렇게 그 시절 나는 신점을 통해 힐링을 받았어요. 아무리 생각해도 납득이 안되던 그 상황을 이해할 수 있었거든요. 나와 그 사람이 소원해진 사이, 그 사람은 다른 사람을 만났고, 그 사람은 다른 사람이 더 좋아서 나에게 이별 통보를 한 거였어요. 이런 상황을 이해하고 나니, 내 속에 있던 억울함이 그래도 풀어졌어요.


신점을 봤던 그 때는 몰랐지만, 그 타로점 (타로리딩)을 공부하고 나서, 이런 힐링 로직을 이해할 수 있었어요. 왜냐하면, 타로점 (타로리딩)의 기본 패턴이 '과거-현재-미래'를 순차적으로 리딩하는 방법이기 때문이에요. 과거-현재-미래를 시간 순서대로 이해하는 일은 기본 중의 기본이고 쉬는 일인데도 막상 그 상황에 놓이면 쉽지 않아요. 타로카드 같은 제 3자가 풀어서 얘기를 해줘야 이해되는 거죠.


여하튼, 내 꼬인 인생을 개선하려면, (1) 과거 상황 이해 (2) 현재 상황 받아들이기 (3) 힐링 (4) 미래를 위한 계획 4가지 순서대로 행동해야 해요. 그리고, 이 과정을 타로카드가 도와줄 수 있어요.




3. how - 내 꼬인 상황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4가지


내 인생이 꼬였다는 생각이 들 때는 일단 현재 상황을 이해하고 받아들여야 해요. 그리고, 그런 이후에 내가 원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한 행동에 들어가야 하고요.


그런데, 이것을 위해 내가 필수로 알아야할 4가지 항목들이 있어요.


첫째, 내 성격/역할

둘째, 운의 흐름 (장기/단기)

셋째, 과거에 대한 받아들임

넷째, 오늘의 선택 (미래 인생 결정 시스템)


   (1) 내 성격/역할

성격/역할은 내 주위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대한 내 반응을 결정해요. 동일한 사건에 대해서도 사람마다 반응이 달라요. 어떤 사람은 '흥~'하고 가볍게 넘기는 사람이 있고, 어떤 사람은 'ㅠㅠ'하면서 슬픔에 빠지는 사람도 있어요.


   (2) 운의 흐름 (장기/단기)

운이 좋을 때는 30%의 노력으로 100%를 얻을 수도 있어요. 그래서, 내 운의 흐름이 좋다/나쁘다를 아는 것은 중요해요. 운의 흐름이 나쁠 때는 더 신중해야 하거든요. 참고로 운은 1년 이내의 단기 운과 1년 이상의 장기 운으로 나눠볼 수 있어요.


   (3) 과거에 대한 받아들임

과거 상처를 편하게 받아들일 수 있어야, 그것을 디딤돌로 미래로 점프할 수 있어요. 과거 상처가 주는 분노, 슬픔 등에 빠져 있으면 미래를 살펴볼 마음의 여유가 없으니까요.


   (4) 오늘의 선택 (미래 인생 결정 시스템)

오늘 나의 선택이 미래를 결정해요. 당연한 얘기잖아요. 그래서, 오늘 선택을 잘 해야 합니다.


그러면, 이 4가지 항목을 활용하는데 왜 타로점 (타로리딩)이 좋을까요?


4가지 항목을 이성적으로 분석해서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면 최고로 좋아요. 그러나, 현실에서는 괴로운 과거와 직면하기 싫어서 자꾸 회피하게 되고, 집중해서 분석할 마음과 시간이 많지 않아요. 그래서, 결론부터 말해주는 타로점 (타로리딩)을 활용하는 거예요.


예를 들어, 나는 오늘 '다음번 회사 정기 인사에서 내가 행복한 부서로 이동 가능할까요?'라는 질문으로 타로점을 봤어요. 왼쪽부터 과거-현재-미래라고 생각하면, 간단히 타로카드를 리딩해볼께요.

- (과거) 나는 과거에 나만의 환상에 빠져서 판단 미스를 했어요.
   . 그림이 환상처럼 보이잖아요.
- (현재) 그래서 현재 마음에 상처를 받았지만, 이제 시간이 좀 지나서 피는 멈췄어요.
   . 심장에 칼이 꽂혀 있어요. 즉, 상처입니다.
- (미래) 나는 행복한 축제 속에서 행복하게 웃을 꺼예요.


이런 타로리딩 내용은 위에 4가지 항목 중 (3) 과거에 대한 받아들임과 (2) 운의 흐름 (단기)에 해당해요. 과거는 나의 환상이 이루어지지 않아 상처받았지만, 미래는 축제처럼 잘 될 분위기라는...



4. 에필로그


우리 인생은 자주 꼬입니다. 운이 없는 사람은 1년에 한두번, 운이 좋은 사람은 2~3년에 1번씩 꼬인 인생을 만나기 마련이잖아요. 그럴 때, 타로점 (타로리딩)을 통해 과거를 힐링하고, 미래를 꿈 꿀 수 있어요. 왜냐하면, 타로점은 내가 모르거나 무시하던 과거 상황을 말해주기 때문이예요. 그리고, 미래가 장미빛인지 흙빛인지도 말해주고요. 이렇게 나는 꼬인 인생을 다시 장미빛 인생으로 트랜스포메이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요.


그리고, 이런 장미빛 인생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서는 4가지 항목을 알아야 합니다.

첫째, 내 성격/역할

둘째, 운의 흐름 (장기/단기)

셋째, 과거에 대한 받아들임

넷째, 오늘의 선택 (미래 인생 결정 시스템)


그런데, 타로점으로 2번 '운의 흐름 (단기)'과 4번 '오늘의 선택'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은 쉽게 이해가 됩니다. 그러나, 타로점으로 '내 성격/역할'과 '운의 흐름 (장기)'를 알 수 있다는 점은 쉽게 이해가 안되요. 정말 그것이 가능한가요?


내 대답은 Yes.


다음글에서 하나식 설명해 볼께요.



이전 06화 타로점이 틀렸다! 부서이동 대실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