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에세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샛별 Aug 11. 2016

06_내가 가장 예뻤을 때






<*내가 가장 예뻤을 때>


-

날이 더워 창문을 열었다. 창밖 너머 귀뚜라미 소리가 들렸다. 귀뚜라미 소리를 들으니 그때 그 여름이 떠올랐다.

-

중학교 몇 학년 때였나? 여름방학이 되자 친구 할머니 댁에 놀러 갔다. 낮에는 근처 계곡에서 물놀이를 진 빠지게 하고, 어둑어둑해 질 때쯤 할머니 댁으로 돌아왔다. 샤워를 하고 할머니께서 만들어준 백숙을 먹었다. 촌닭이라며 맛있게 먹으라고 했다. 할머니께서 커다란 수박도 뚝딱 잘라 주셨다.

-

재밌는 tv 프로그램이 끝날 때쯤 친구들과 평상에 나란히 누워  별도 보았다. 그때도 오늘의 그 귀뚜라미 소리가 들렸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 우리들 참 예뻤는데 예쁜 줄 몰랐다.

-

*공선옥 소설 제목






Copyright ⓒ 바보샛별
 *무단복제 상업적 사용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인스타 @babo_starr

블로그 http://blog.naver.com/babo_diary


매거진의 이전글 05_어느 화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