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에세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샛별 Apr 14. 2016

05_어느 화원


작은 텃밭에 심을 모종 몇몇을 사러 화원에 갔다. 


"이놈의 모종이 빨리 끝나야지."

사장님께서 말했다.


"장사 잘 되고 좋지 않나요?"

나는 되물었다.


"아주 정신이 없어. 그래도 내가 여기 문닫으면 울 사람 많을 거야."

"왜요?"

"그래도 내가 여기 30년 넘게 있었거든."


그러고서는 언니가 산 꽃화분을 달라고 하셨다. 이거 돈 더받아야 하는데 하면서  큰 화분으로 옮겨주셨다. 

사장님께 이것저것 알려주셨고, 이것저것 물었다. 모종 심그는 방법도 듣고 추천도 받았다. 맵지 않은 고추 모종 하나, 아삭이 고추 둘, 겨자 모종 둘, 쑥갓 모종 셋 사서 돌아왔다.





Copyright ⓒ 바보샛별
 *무단복제 상업적 사용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인스타 @babo_starr

블로그 http://blog.naver.com/babo_diary


인스타나 블로그에 들어오시면 제 그림과 글을 더 볼 수 있어요.

인스타 친구해요 :)



매거진의 이전글 04_도서관에 온 이발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