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리나 Jul 11. 2023

나의 아기 6.

퇴원 후의 이야기

나는 점점 혈색이 좋아지는데 아기의 숨소리는 계속 불안정했다. 매우 가쁘고 불규칙했고, 가끔은 몇 초간 숨을 쉬지 않을 때도 많았다. 그래서 아기가 잘 때도 난 잠을 잘 수 없었다. 누워서 눈을 감아도 자꾸만 아기의 숨소리가 들려왔고, 난 숨죽여 그걸 듣고 있다가 뭔가 이상하다 싶은 느낌이 들면 아기 침대로 달려가곤 했다. 아기가 눈을 뜨면 늘 제일 먼저 아기의 눈 흰자위를 관찰했다. 조금이라도 더 누레진 것 같으면 지체 없이 병원으로 아기를 데려오라고 들었기 때문이었다.   


처방받은 우루사를 먹이고, 유축한 모유와 분유를 번갈아 먹였다. 아기는 자주 몸을 비틀며 자지러지게 울었고 가끔은 아무리 달래도 울음을 멈추지 않았다. 그럴 땐 아기를 안고 나도 같이 울었다. 


어떤 날은 아기의 흰자위가 아주 약간이나마 하얘진 것 같다고 느껴졌고, 그럴 때마다 남편과 나는 환희에 가득 찼다. 다음 날 또다시 아기의 흰자위가 노랗게 변하면 우리도 실망했다. 그렇게 웃고 울며 두 달이 더 지나갔다. 아기의 100일이 가까워 왔고, 동시에 유전자 검사 결과를 듣는 날도 성큼 다가왔다. 













작가의 이전글 나의 아기 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