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앰버 Dec 16. 2020

내 눈이 반짝일 때

그것은 가끔 또 자주


나는 가끔 눈이 반짝하고 보통은 멍청한 것 같다.​


전전 직장에서 내 퇴사를 맞아 마련한 환송회 자리에서 킹크랩을 주문한 적이 있는데,

내가 ‘킹크랩’을 말할 때 눈이 처음으로 반짝였다며 반년을 본 사장이 웃어댔다.


한 친구는 먹을 것을 이야기할 때 내가 너무 눈을 반짝인다고 했다.

그리고 집사람은 내가 장난칠 때 눈이 반짝인다고 했다.


고백하건대 나는 먹을 것과 집사람을 괴롭히는 일 외엔 관심이 없다.

그래서 보통은 멍청하고 가끔 눈이 반짝이는 거겠지.


우리 집 아범은 내가 저한테만 눈을 번뜩인다는 걸 아는지 모르겠네.

작가의 이전글 매일 글쓰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