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읽는 달디 Nov 07. 2015

자꾸만 나를 숨기는 이유

나를 지키는 방법들 중 가장 편한 그것.

나는 나를 사랑한다.

내가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었던 여러 가지 특징들에 만족하고, 하루하루를 내 능력껏 살아가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남들은 내가 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 만큼 나를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가끔씩 너무 쉬운 말로  평가당하고, 더러운 말과 함께 남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평가'의 시간이 끝나면 나는 또 금세 잊혀져 당장 사라져도 아무도 모를 먼지 같은 존재가 된다.


여러사람들 틈바구니에서 식은땀을 흘리고 먹은 음식을 모조리 게워내어야 했던 밤, 나는 생각했다.

나 하나 뿐이구나

나를 사랑해 줄 수 있는 사람은 나 한사람일 뿐이구나.

 

살면서 나는 너무 쉽게 다른 사람들에 의해서 상처받았고 무너졌다. 

그럴 때마다 나는 사랑하는 나 자신이 가여웠다.

그래서 내 주변으로 벽을 쌓아버렸다. 투명하지만 뚫을 수 없는 벽. 가시 같은 말들이 다 튕겨 나가는 벽.

능청스럽게 웃고 넘길 수 없는 성격을 가진 나는 그게 최선이었고, 그게 제일 편했다. 

소중한 나를 지키기 위해 숨어버렸다.


요즘은 자존감이라는 말을 너무 남용한다.

소극적이고 자신감이 없는 이유는 자존감이 부족해서라며 상처를 준 사람보다 상처받은 사람이 잘못인 듯 말한다.

하지만 반대다. 나는 나를 너무 사랑하기 때문에 나 자신을 감추고 싶다.

자존감이 높아서 숨고 싶은 거다.

매거진의 이전글 올 겨울 함께하고 싶은 드라마, 풍선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