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원모먼트 Nov 30. 2021

추운날엔 캠크닉 가자♪ 감성 캠핑카페 핫플 4


따뜻한 모닥불이 생각나는 계절이다. 요즘 캠핑족들이 많이 늘고 있지만 아직 장비 하나 없는 캠핑 무경험자이거나 귀찮은것 딱 싫어하는 게으름보(?)들에게 캠핑은 그저 그림의 떡일뿐이다. 
오늘은 캠핑 감성을 느끼고 싶지만 도전하기를 주저하는 이들을 위해, 잠시나마 캠핑의 기분을 살짝 내볼수 있는 전국 캠핑카페 4곳을 소개한다.




1. 청도 헬로선샤인

Instagram @velyvelime_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화양남산길 136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헬로선샤인 카페는 일반 카페존과 캠핑을 실제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캠프닉존으로 나누어져 있다. 캠프닉존에는 노르디스크 텐트와 해먹, 피크닉테이블 등 다양한 캠핑용품이 준비되어 있을뿐 아니라 세트메뉴를 이용하면 화로와 장작까지 제공받을 수 있어서 아무런 준비 없이 가도 마음껏 시간을 즐길수 있다. 또한 식재료를 따로 사가지 않아도 떡볶이, 꼬치, 컵라면, 카페메뉴 등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하여 즐길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다. 이용시간은 2시간으로 제한되어 있고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사전에 미리 예약은 필수이다.



2. 남양주 더하이브

Instagram @nini_chibi_
Instagram @the____hive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월산리 288-2
영업시간 10:00 - 21:00


더하이브는 2200평의 큰 규모를 자랑하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이다. 울창한 나무로 둘러싸인 더하이브는 곳곳에 예쁜 공간들이 많아 TV광고나 영화촬영의 스튜디오로도 대관이 되고 있다. 특히 캠핑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야외텐트가 있어서 카페메뉴를 즐기면서 아이들이나 반려견과 함께 다양한 계절을 경험할 수 있다. 텐트존은 인기가 많은 자리이지만 예약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용을 원한다면 시간대를 고려하여 갈 것을 추천한다.


3. 남양주 로그

Instagram @suuu_zzi
Instagram @baby__rosy_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로81번길 74-40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추운 날씨때문에 실외가 부담스럽다면 실내에서 캠핑기분을 내 보는건 어떨까? 남양주 로그는 총 4층의 단독건물 카페로 각 층마다 다른 매력으로 꾸며져 있는데, 1층은 캠핑장 컨셉의 컬러풀하고 아기자기하게 구성되어 있다. 창성가구의 쇼룸 겸 카페로 운영되고 있는 이 곳은 공방체험도 가능한데 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작은 도마만들기 등 이색적인 체험들을 할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나 가족나들이로도 좋다. 크로플 맛집이라고 하니 꼭 한번 먹어보자.


4. 광교 피켈

Instagram @pickel_cafe
Instagram @lets.go.yeri
경기 수원시 영통구 하동 963-2 1층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월요일 휴무)


오픈한 지 두 달이 채 안된 광교 신상카페. 전체적으로 브라운톤의 캠핑감성이 느껴지는 카페로, 가운데 놓인 모닥불이 시그니처 스팟이다. 진짜 모닥불은 아니지만 타닥타닥 장작 타는 소리와 피어오르는 수증기, 인센스 향기까지 더해져 실제 캠핑장에 와 있는 기분이 든다. 바쁜 일상으로 인해 피로에 지친 심신이 불멍하는 사이에 저절로 힐링이 될 것이다.



https://www.1moment.co.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