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컬리도 합류한 유튜브 쇼핑 제휴, 커머스 격전지로

불황에 강한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근황

by 엄지용

1. 컬리, 유튜브 쇼핑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참여 공식화

- 컬리가 유튜브 쇼핑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참여를 공식화. 최근 쿠팡, 카페24에 이어 CJ올리브영, CJ온스타일, 에이블리, 지그재그 등 빅플레이어의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참여 가속

- 11월 4일 기준,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컬리 상품 전체를 자체 제작 콘텐츠에 태그할 수 있고, 해당 링크를 통해 판매가 발생하면 수수료 10%를 정산받음

- 유튜브 공지 사항에 따르면 컬리 프로모션 수수료는 전상품 11.4%, 적용기간은 11월 12일까지

컬리 어필리에이트.png
컬리퀸잇 소개.png
컬리와 유튜브 쇼핑 론칭 기념 이벤트 공지. 중장년에 특화된 패션 커머스 퀸잇이 11월 4일 함께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에 합류했다. ⓒ독자 제보

2. 유튜브 쇼핑 파트너 빠르게 늘어나는 중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엄지용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국내 최대 유통물류 버티컬 콘텐츠 멤버십 '커넥터스' 운영합니다.

7,181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최근 30일간 2개의 멤버십 콘텐츠 발행
  • 총 4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
매거진의 이전글‘합포장’에 못 살겠다는 쿠팡 택배기사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