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엽서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엽서시 Sep 20. 2023

어떤 고통에도 의미는 없다

어떤 고통에도 의미는 없다

의미를 갖고 피는 꽃은 없듯이

의미를 갖고 내리는 비는 없듯이   

  

내가 마주친 어떤 고통의 얼굴에도 의미는 없었다     


그러니 고통에 의미가 없다고 아파할 필요는 없다

(고통이 주는 고통에만도 벅찬 사람들아)     


고통의 의미는 내가 찾아야 하는 것

먼 후일에 그 누구의 이름처럼 떠오르는 것

오래된 사진에 손가락 끝을 두드리며 떠올리는 것

낡은 주소록을 뒤져가며 여러 초성 속에서 찾아내는 것     


마주치는 고통에는 의미가 없다     


그 모든 꽃에도

어느 비도 이름이 없었다


꽃을 보면 이름을 짓는 이 있듯이

비를 맞으며 이름을 짓는 이 있듯이     

어느 날 내가 의미짓기 전에

어떤 고통에도 의미는 없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을 저녁 매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