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omDong Sep 23. 2015

이런저런 이야기..

나는 잘 보고 있을까요?


"눈이 높아서 그래"

이 나이를 먹고도 결혼이란 걸 못하고있는

나를 두고 사람들이 위로처럼,

또는 비꼬듯하는 말이

"눈이 높아서"라는 말입니다.


여기에 "쓸데없이"라는 말만

살짝 집어넣으면, 비꼼의 뉘앙스는

더 확실해지겠죠?


그럴때마다 나는 손사레를 치며

 "나는 눈이 땅에 붙었어요"

라고 말하지만, 나도 알고 있습니다.


내가 눈이 높다는 걸.. 아니,까다롭죠..

그 말도 안되는 feel을 기다리고있으니ㅜㅜ


그런데, 나이란 걸..계속 먹어가다보니..

 싫든좋든 알아지는게 있습니다.


'나는 내 생각만큼만 본다'

'내 생각은 틀릴수있다'

'사람은, 세상은 내 생각보다 크다'

 

그러기에 당신은

'내 생각과 다를수있다'..


그런데 알면서도, 내 생각대로

상대방을 평가하고 '이런 사람이야'

라는 낙인을 재미처럼 찍어대는 나를보며..


나이 헛먹었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씁쓸했던, 어느 가을 오후였습니다..


어쩌면, 눈이 높다는 말은

내 생각의 벽이 그만큼 높다는 말이 아닐까요?



작가의 이전글 나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