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omDong Jun 02. 2016

어쩔수없는 일을 어쩔수없다고 인정하는 일..

눈이 시큰거릴 정도로 짜증이 났다.

나중에는 눈물까지 핑 돌것 같았다.

하지만... 사실은 아무 일도 아니었다.

남들 다하고  사는 일들이었고,

내가 귀찮고 책임지기 싫어 피했던 일들이

더 이상 모른척할 수 없게됐을 뿐이고..

그리고..

누군가의 마음은,

내 마음이 기대하는 것을,

절대 채워줄 수 없다는 걸.. 알았을 뿐이었다.


그릇에, 키보드에, tv에, 거울에,

길가의 돌멩이에, 횡단보도에, 구두에,

내 손가락에,무턱대고 짜증을 부렸다.

그렇게 하루종일 내 마음결 만큼 거칠었던 손이

결국 또 다른 쪽 손에 작은 생채기를 냈다.

어쩜, 누군가의 마음에 상처를 줬을지도

모를일이다. 나는, 마치 어린아이같다.


어쩔수없는 일을,

어쩔수없다..라고 인정하는 일...

그 하나를 못해서..


나이만큼, 마음은,

그렇게 빨리 어른이 되지 못하나보다.






작가의 이전글 너를 사랑한다는 건...지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