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인 Jan 05. 2023

The moment

Cranbrook, Canada

그곳에 도착한 이후로 가만히 서서 길 끝을 보는 습관이 생겼다. 저 멀리 록키산맥의 눈을 장난스레 두 손가락으로 꼬집어 보면서, 분명 나는 등에 땀이 흐르고 있음을 느끼고 있었다.


먼 길을 떠나는 기차를 보며 나의 처음을 떠올렸고 익숙하게 집으로 돌아올 때마다 떠날 시간이 다가옴을 알았다.


어느 날 나는 내 손에 들려있던 것들을 던져버리고 주저앉아 울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빈손이어야 나를 안을 수도, 누군가를 잡을 수도 있다는 것. 나는 새로운 발견이라도 한 듯 들떠 이제 눈에 익어 환한 밤길을 아주 오랫동안 걸었다.


동그랗게 말린 나의 등이 개화를 앞둔 은방울꽃처럼 예뻐 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I can't ever let go

The way we shared our life

If that time comes again

I want to say things I couldn't do

If that time comes over

I bet we'd just know with no talk

Just smile


- The Moment​ / Lim Kim

매거진의 이전글 Runaway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