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돌연한출발 Sep 25. 2018

그 버튼을 누르지 마오

내가 누를 거니까...(일본 편의점의 연령 확인)


일본 편의점에서 맥주를 살 때,

점원이 바코드를 찍으면 

계산대 앞 스크린에 확인 메시지가 뜬다.


“20세 이상입니까?”


술이나 담배를 살 때, 이 연령 확인 화면이 자동으로 표시된다. 구매자가 ‘네’를 누르게 되어 있는데... 내가 누르기 전에 자꾸 점원이 ‘네’를 누른다.(원래는 점원이 누르면 안 된다)

법률 상, 20세 미만이신 분에게 술과 담배를 판매할 수 없습니다. 20세 이상입니까? (20세 이상이라고 해도 신분증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일본 법률상 한눈에 성인처럼 보이는 경우에는 술, 담배를 판매해도 처벌을 받지 않는다고 하지만...


내가 스무 살과 많이 멀어졌다는 걸 알지만...


내가 누르려고 손을 가져가는 사이에 점원이 다다닥,

잠시의 고민도 하지 않고 그렇게 눌러 버리면...


"내가 누를 거야!"


라고 하고 싶지만... 조용히 돈을 내고 인사를 하고 나온다.


아리가또 고자이마스.

이만 총총.

매거진의 이전글 김金 또는 이시다石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