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컬모티브 Aug 07. 2019

[모집] 울릉로드를 시작합니다.

울릉도가 처음인 당신, 2박 3일 리얼 울릉도 트립에 지금 초대합니다.


울릉도가 자꾸자꾸 좋아집니다. 



로모(ROMOR)와 울릉도 마을기업 ‘정들포에 핀 울릉국화’는, 지난 3년 간, 울릉도 프로젝트를 준비했습니다. 



사업이 구체화될수록, 지금 그대로의 울릉도를 많은 사람에게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주변에서 로모의 울릉도 프로젝트 소식을 접한 많은 분들이, 어떻게 하면 울릉도에 들어갈 수 있는지, 제대로 경험하려면 어디를 가고, 무엇을 해야하는지 물어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울릉로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여행이 만족스럽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할까? 무엇이 달라야 할까?를 고민하던 끝에, 우선 우리부터 울릉도를 만끽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시간이 날 때마다 울릉도를 찾아가, 구석구석 안 가본 곳이 없을만큼 울릉도를 누비고 다녔습니다. 


10차례 가량, 지인을 위주로, 시범 차원의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모두 대만족, 올해도 또 가고 싶다고 연락이 오셔서, 올 가을 몇 차례 일정을 만들고 있습니다.)




울릉도의 자연,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주민


울릉도는 천혜의 자연을 가진 곳이었어요. 섬만의 속도로 흘러가는 울릉도 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도 매력적입니다. 울릉도를 찾아가면 찾아갈수록 점점 좋아졌습니다. 익숙치 않았던 처음과 달리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수영도 하고, 산도 타고, 나물도 캐고, 자연산 소라도 먹어보고! 밤하늘의 별과 아름다운 노을, 원시적인 숲과 기이한 암석을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자연과 가까워질수록 울릉도가 좋아졌습니다.  


울릉도 주민의 안내를 통해, 아직 길이 제대로 나지 않은 지역, 각 마을의 유래, 숨어있는 일출/일몰 스팟도 가보고, 식당이 아닌 야외에서 신선한 재료를 가지고 요리를 해먹기도 했습니다. 육지에서 이렇게나 멀리 떨어진, 울릉도에서 살아간다는 것, 처음 이 곳을 찾아 온 사람들의 이야기도 정말 흥미로웠어요. 


그래서 우리는 울릉도의 원시적인 자연을 그대로 만끽하는 순간과, 울릉도의 이야기를 진득하게 들을 수 있는 시간을 함께 준비했습니다. 우리의 여행 프로그램이 울릉도의 자연을 해치지 않는다면, 되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울릉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재밌는 여행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에요     





<울릉로드>는 울릉도의 주요 관광지를 빠르게 돌아다니는 프로그램이 아니에요. 울릉도에서 유명한 명소를 모두 둘러보고 싶거나, 아침부터 밤까지 분주하게 돌아다녀야 하는 일정을 상상하셨다면, 더 길게 오시거나, 패키지 여행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울릉로드>는 2박 3일 온종일 가이드가 함께 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아니에요. 울릉도까지 찾아오는 길은, 온전히 여행자의 몫입니다. 울릉도 안에서도, 가능한 개인이 울릉도를 있는 그대로 보고 느끼는 시간에 집중합니다. 물론, 원하는 건 무엇이든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울릉도는 기존 여행지와는 달리 조금 낯설 수 있어요. 계절에 따라, 날씨에 따라, 여행자의 컨디션에 따라, 짧게 분주하게 찾아오는 여행에서는, 그 모든 것들이 힘들고 불편할 수 있어요. 하지만, 저희와 함께하는 여행에서는, 불편함을 있는 그대로 잘 누리게 될 거에요.     


울릉도는 여행경비가 제법 필요한 여행지입니다. 그렇다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불편한 잠자리, 성의없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싶지는 않았구요. 가능한 건강하고 맛난 로컬 먹거리, 아침과 밤이 설레는 잠자리 풍경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을기업과 울릉도 주민분들의 도움으로, 올해에는 지금의 프로그램비를 맞출 수 있게 되었어요.  



많은 여행지 중에,

울릉도 여행을 떠나려는 당신에게 

고맙다는 말과, 환영한다는 말을 함께 전합니다.        



| 울릉로드 안내         
       
1. 기간
- 2019년 8월 16일 ~ 11월 17일 동안
- 매주 금~일요일 또는 일~화요일 / 2박 3일간  

2. 비용
- 1인 참여시 130만원
- 2인 참여시 75만원
- 3인 참여시 60만원
- 4인 참여시 50만원
- 5인 참여시 42만원
- 6인 참여시 37만원

- 부가세 10% 포함 가격입니다.
-2박 숙박비, 전 일정 픽업서비스, 로컬매니저의 현지 프로그램 진행비,
- 마지막 밤 스페셜 울릉디너 1끼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 육지 교통비, 왕복 선박비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울릉도 내 식비와 간식비, 입장료 등은 개별적으로 자유롭게 지출합니다.

3. 인원 
- 최대 6명 / 1팀

4. 유의사항 안내
- 여행에 신청하시기에 앞서, 글 하단의 [울릉로드 여행안내서]를 꼭 읽어주세요. 


             



울릉도에서의 시간은 모두가 다르게 흐릅니다. 


도시의 속도와는 확연히 다른 섬의 속도로, 울릉도를 만나게 하고 싶은 바람이 있어요. 

울릉도에서 태어나 자란 로컬 매니저의 안내를 따라 움직이며, 진정한 휴식이 무엇인지, 그리고 나를 위한 여행이 무엇인지 알게 되실 거에요.


천혜의 섬 울릉도의 대자연을 탐험하며 리얼 울릉도를 지금 느껴보세요!



↓ 울릉로드 지금 바로 신청하기 ↓

참가신청서-울릉로드2019(링크) 


↓ 울릉로드 여행 안내서 (download) ↓






BY  로모 로컬브랜드 팀

누구나 동등한 삶의 주체로서, 편안하게 공존할 수 있는 지역의 공간을 만들고 있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