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진영 Emilio Dec 15. 2022

누구나 당하지만 누구도 쉽지 않은,
엄마와 이별(1)

Day 1 울음 섞인 아버지의 전화

"OO아... 어떻하냐... 엄마 혹이 잡힌 데서 병원 와서 검사했는데, 암이란다... 많이 퍼진 것 같데..."


아버지의 울음이 들려왔다. 그 순간 나는 엄마의 상태보다는 아버지에 대한 분노가 끓어올랐다.


'그래, 그렇게 속을 썩이더니, 이렇게 만들고 말았어, 당신이...'


"아직 검사가 남았으니까 속단하지 마시고요. 우선 엄마한테 비밀로 해야 하니까, 아버지부터 마음 단단히 잡수세요."


예상외로 침착한 내 말투에 아버지는 놀라는 눈치였다. 약간은 서운한 감도 들었다.


그렇게 전화를 끊고 나서 자리에 멍하니 앉아 있기를 얼마나 했을까.


물방울이 떨어지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내가 운다는 걸 나도 인지 못 하는 사이 눈물이 뚝뚝 떨어지고 있었다. 


엄마와의 이별을 앞둔 첫 번째 날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미국 '매니저'와 한국 '팀장'은 다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