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내가 좋아하는 것이 아닌 남에게 도움되는 것을 좋아하는

미래의 자녀에게

나는 미래의 나의 자녀에게 할 말을 기록하면서 남기고 있다.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동생들한테 테스트 같이 진행..https://brunch.co.kr/@earthygroup/41


오늘의 주제는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는게 목표가 아닌(그게 직업이든 꿈이든) 남에게 어떤 도움이 될 때 내가 좋아하는지에 대해 집중하는 것... 


꿈을 찾을 때 나는 이 관점이 정말 워킹했다. 남에게 어떤 도움을 베풀 때.. 어떤 행복을 줄 때 나는 진정 행복해지는가. 


그래서 최근에 다소 비싼(?) 게이밍 이어폰을 동생에게 선물하면서 숙제를 하나 내줬다. 동생에게 좋은 질문이 되길..




매거진의 이전글 현준, 현아에게 보내는 편지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