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람꽃 우동준 Oct 04. 2021

[솔이] 나는 믿는다

* 4주차 주제는 '믿음'. 우리는 믿음을 주제로 각자 에세이를 써오기로 했다. 



제목: 나는 믿는다.


나는 엄마를 믿는다. 

엄마는 가끔 농담을 하지만, 그래도 믿는다. 

그리고 엄마는 항상 내 옆에서 알려준다. 


나는 아빠도 믿는다. 

아빠는 언제나 솔직하니까 믿는다. 

그리고 함께 나를 도와주며 나에게 많은 것들을 알려주니까. 

아빠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나는 친구들을 믿는다. 

친구들은 솔직할 것이니까 믿는다. 


나는 선생님을 믿는다. 

선생님은 학교에서 또는 학원에서 나의 엄마같은 존재. 그리고 절대 나를 속이지 않는다. 


나는 글이라는 또 다른 친구를 믿는다. 

제일 소중한 친구를 믿는다. 

그는 언제나 비밀을 지키고. 언제나 솔직하니까 나를 언제나 도와주니까 믿는다. 

제일 소중한 친구, 글을 믿는다. 


나는 모두를 믿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솔이] 일기 제목: 재미있는 추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