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검색에 대응하고 계절과 연관된 상품 구성이 중요
2024년 블랙프라이데이는 사전 검색 대응과 실제 구매한 상품 결과를 통해 소비자 행동의 흥미로운 트렌드를 보여줬습니다. 9월 말부터 검색량이 급증하며 11월 중순 최고점을 기록했으며, Amazon에서 Apple 제품(AirPods, iPad, Apple Watch)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주요 성장 카테고리는 홈&키친(700%), 헬스&생활용품(211%), 식료품(247%)으로, 커피 머신과 허브 보충제가 특히 주목받았습니다. Amazon 소비자들은 평균 34%의 할인을 누리며, 사전 계획 및 계절 연관성의 중요성을 입증했습니다.
- Black Friday 2024: The US’s Shopping Trends Unwrapped
Jellyfish에서 2024년 Black Friday 쇼핑 트렌드 분석한 글을 500자 이내로 ChatGPT에 요약해달라고 했더니 깔끔하게 정리를 해주네요. ChatGPT o1 모델이 수능 국어 만점을 받았다는 기사를 어제 조간 신문에서 봤는데, 갈수록 진화하는 AI 비서의 능력에 감탄합니다. 저보다 똑똑한 녀석이니 최대한 업무에 활용해서 생산성을 높여야겠습니다. 저는 제가 매월 Open AI에 지불하는 20달러가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20달러 써서 200달러 벌면 되니까요.
2023년 블프에서는 쥬얼리(561%), 가전제품(476%)이 매출을 주도했다고 하니 트렌드가 매년 바뀌나 봅니다. 즉, Amazon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2달 전부터 '블랙 프라이데이 딜' 키워드에 대응하고, 계절과 연관된 상품으로 구성했다면 올해 많은 매출 성장이 있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역시 사전 계획이 중요하네요. 엄청난 매출이 발생하는 기간이다보니 키워드 대응이 빨랐다면 훨씬 더 많은 매출이 발생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소비자들이 지갑 사정이 좋지 않다보니 블프에서 식료품을 구매해서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음식을 직접 요리하고, 커피마저도 밖이 아닌 집에서 내려먹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보이는데요. 내년에는 올해와 어떻게 다른 트랜드가 있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원문은 댓글에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