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병호 Mar 21. 2023

일하는 이유, 일하는 방법

일에 대한 생각

일하는 이유, 일하는 방법


제게 일하는 방법을 물어보셨어요. 저는 “그냥.. 종이를 꺼내고 연필을 들면 돼요.”라고 말했어요. 일하는 이유를 물어보셨어요. “그냥.. 의뢰가 와서요”라고 말했어요. 말하고 나니 “그냥..”이라는 말 밖에 못해서 죄송했어요.


제게 일은 좀 어떠냐고 물어보셨어요. 저는 “작년보다 더 좋아졌어요.”라고 말했어요. 더 좋아진 이유는 일의 양이 아니라, 10만 원 받던 일을 100만 원 받게 돼서 그렇다고 이야기드렸어요.


“우리는 모두 아마추어다

뭐 대단한 사람이 될 정도로

오래 살지도 못한다”

_ 찰리 채플린


#일에대한생각 20220321

이전 09화 이젠 인내가 재밌고 즐겁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