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호령 Oct 10. 2017

우리의 종착점은 달랐던 것일까?

너랑 나의 종착점은 어디쯤 일까?

대한민국 끝과 끝 정반대에 있었다.

여자는 부산에 있었고 남자는 서울에 있었다.

두 사람 사이에는 5시간의 거리가 존재했다.


마음만 먹으면 이 거리는 아무것도 아닐 거라고 생각했다.

몸이 멀어지더라도 마음만 있으면 잘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두 사람은 각자 다짐했다. 이런 연애가 보편적인 연애가 될 수 있도록

정말 두 사람은 보편적인 연애를 하기 시작했다.


두 사람은 시간이 있을 때마다 서로에게 연락을 항상 했고.

가끔은 색다르게 손 편지를 보내기도 했다.

긴 연휴나 크리스마스에는 남자가 여자 몰래 찾아가기도 했고 

너무보고 싶은 날에는 중간 지점에서 만나기도 했다.


서로가 멀리 있다는 것을 느끼지 않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시간은 흘러 두 사람 사이의 거리는 5시간의 거리가 아닌 지하철 한 정거장이 두 사람의 거리가 되었다.

한 정거장 사이에 있으니 두 사람은 서로에게 바라는 게 많아졌다.

한 사람이 보고 싶으면 꼭 만나야 했고 생일, 기념일도 챙겨야만 했다.


서로 멀리 있을 때는 

만나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행복했는데 

서울, 지하철로 한 정거장 거리에 있게 되자 

하루라도 만나지 않으면 그게 되려 상처가 되었다.


하루가 이틀이 되고 점점 만나지 않는 날이 늘어나자 서로에게 불신과 다툼만 늘어갔다.

결국 서로에게 지친 두 사람은 '이별'이라는 단어를 선택하고 말았다.


남자는 우리의 종착지는 여기냐고 물었다.

"서로 종착점이 같은 줄 알았는데, 우리 종착점이 서로 달랐나 봐.. "

여자는 고개를 떨구면서 대답했다. 남자는 아무 말 없이 고개를 끄덕였다.


남자는 여자를 잡으려고 하지 않았다. 

혼자 방황하고 있을 때 자신의 손을 잡아준 여자라서 남자는 항상 고마웠다. 

사랑을 먼저 고백한 여자가 이별 역시 먼저 말했다. 

남자는 그녀가 홀로 걸어가는 것을 바라봤다. 


아마 연애도 기차처럼 여러 군데 종착점이 있는가 보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에게 연애는 무엇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