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용 Oct 03. 2024

캔바에서 괜찮은 무료 요소 찾는 법

캔바 무료 사용자를 위한 고퀄리티 무료 요소 찾는 법을 공유한다. (비기너를 위한 정말 간단한 팁이다) 내가 원하는 것을 찾기보다는 괜찮은 무료 요소 중 나에게 필요한 것을 고르는 일에 가깝긴 하지만. 그냥 검색해서는 찾을 수 없는 괜찮은 무료요소가 여기 다 모여 있으니 몰랐던 분들은 참고하면 좋겠다.

보통 검색하면 이렇게 무료와 유료(왕관 모양) 소스가 섞여서 나오고, 개중에 쓰고 싶은 건 유료인 경우가 많다. 쓸만한 무료 요소를 찾는 일이 쉽지 않다.

내가 알려주고 싶은 곳은 요소 탭을 누르고 검색하기 전 나오는 각종 도형, 그래픽, 스티커.. 모음 중 제일 하단에 있는 컬렉션 모음이다. 

컬렉션은 하나의 스타일로 만들어진 여러 이미지를 모아 놓은 것인데, 이 탭에는 최신 컬렉션 모음이 꽤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다. 최신 요소라 전반적으로 세련된 느낌이고 쓸만한 것이 많다. 이곳에는 모두 무료 콜렉션만 모여 있으니 유료인지 따지지 않고 마음껏 골라 쓸 수 있다. 왜 이런 요소들은 검색해서 잘 찾아지지 않는지 모르겠지만 몰랐던 분들은 한번 둘러보셔도 좋겠다.

살펴보며 괜찮은 요소들을 조금 모아봤다. 뭔가 보기만 해도 이런저런 디자인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주문을 틀리는 음식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