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국내여행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탈 거리와 주변 볼거리들은?

by 역쟁이
요즈음 부산 해운대에 생긴 또 다른 탈거리,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인데요, 해운대 해변열차와 해운대 스카이캡슐로 구분되는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는 어떤 곳인지,그리고 주변 볼거리는 어떤것이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는?

옛 동해남부선 기찻길 중 바닷가가 보이는 풍경이 아름다웠던 구간을 관광자원으로 다시 활용한 곳입니다. 구간은 미포에서부터 시작해서 청사포를 지나 송정에 이르기까지.

미포에서 송정까지 옛날에는 기차가 오가던 구간에는 '해운대 해변열차'가 다니고 있으며, 미포에서 청사포까지 바다 구경을 더 높은곳에서 프라이빗하게 구경할 수 있는 '해운대 스카이캡슐'도 운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찻길 옆으로는 산책길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해운대 해변열차

해운대 해변열차는 전 좌석이 바닷가 방향으로 좌석이 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미포에서 송정에 이르기까지 아주 느리게 운행하며 열차에 앉아서 바닷가 감상을 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해변열차는 1회권(편도), 2회권(왕복), 그리고 자유이용권으로 구분되며, 자유이용권 이용시 모든 정거장을 한번씩 내렸다가 다시 승차할 수 있습니다.


- 요금 : 1회권 7,000원, 2회권 10,000원, 자유이용권 13,000원


해운대 스카이캡슐

해운대 스카이캡슐은 해변열차 운행 구간의 절반 정도인 미포에서 청사포까지만 운행합니다. 해변열차보다 더 높은 곳에서 운행하기 때문에 보다 더 높은 곳에서 전망 감상이 가능하다는점, 그리고 일행끼지만 이용을 할 수 있어서 프라이빗한 여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이용 요금이 해변열차보다 더 비싼것이 단점이라면 단점.


- 요금 :

편도 / 2인승 30,000원, 3인승 39,000원, 4인승 44,000원

왕복 / 2인승 55,000원, 3인승 69,000원, 4인승 77,000원

* 왕복권 주말 및 공휴일 이용 불가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주변 여행지는?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중 해변열차 자유이용권은 모든 정거장에 내려볼 수 있는 만큼 해변열차만 딱 타기 보다는 청사포와 송정의 다른 여행지를 같이 구경을 해보아도 좋습니다.


송정해수욕장

해운대 해변열차 송정 정거장에서 걸어서 2~3분 거리에 송정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이곳은 광안리/해운대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여름 피서철에는 피서객들이 꽤 많이 찾는 해수욕장이랍니다. 또 서핑으로 유명해서 송정해수욕장에는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해운대 해변열차는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바로 앞에도 정차하기 때문에 해변열차 정거장에 내려 다릿돌 전망대도 같이 구경을 해볼 수 있습니다. 바닷가로 나 있는 파란색의 스카이워크 시설로 부산 바다를 조금 더 가까이에서 구경해볼 수 있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

미포 정거장은 해운대 해수욕장의 끝쪽과 가깝습니다. 바로 앞에는 엘시티가 있고, 엘시티를 지나면 곧바로 해운대 해수욕장의 시작입니다. 해운대 해수욕장 주변에는 씨라이프아쿠아리움 등의 구경거리가 있으며, 바닷가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영광으로 떠나는 해안드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