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슬라아트월드뮤지엄호텔호캉스, 강릉여행,강릉숙소,강원도 여행,
동해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는 이곳은 야외 조각 공원부터, 현대미술관, 피노키오 박물관, 레스토랑, 바다 카페 심지어 호텔까지! 모두 한 곳에 모아두었다고 한다. 요즘 SNS에서 핫한 포토존으로 1박 2일이 부족하다고 소문난 그곳!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뮤지엄호텔 지금 바로 소개할 테니 함께 만나보도록 하자.
하슬라아트월드 TMI
2003년 조각가 부부가 직접 만들고 디자인하여 탄생한 하슬라아트월드 뮤지엄호텔은 동해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는 복합예술공간으로 야외 조각 공원을 필두로 다양한 작품들과 멋스러운 인테리어가 있어 인생 사진 찍기 좋은 호텔로 인기를 끌고 있다.
뮤지엄호텔은 솔거동과 이바지동으로 나뉘고 있다. 여기서 하슬라는 강릉의 옛 이름, 솔거는 신라의 천재화가, 이바지는 건축 장인의 이름에서 따온 거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공간도 바구 배치도 예술적인 면모가 보이는 거 같다.
이국적인 매력의 욕실은 곡선이 매력적인 세면대가 있어 거울 셀카 찍기 참 좋은 곳이다. 욕실에서 세면대와 샤워도, 변기는 모두 분리되어 있다. 객실 타입에 따라 원형 욕조, 사각 욕조 등으로 구분돼 있으니 원하는 디자인의 객실이 있다면 올스테이 예약 시 미리 요청해 보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이다.
아침식사는 원래 하슬라아트월드 1층에 있는 장스토랑에서 아침 8:30부터 10:30 사이에 조식이 제공됐다. 현재는 룸서비스로 또는 레스토랑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메뉴는 미국식 조찬이다! 성인 1인 기준 25,000원이며, 사전 요청 시에 할인된 금액에 이용 가능하다.
로비와 프런트 데스크는 1층에 준비되어 있다. 그와 함께 장인의 손길로 탄생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부대시설로는 웨딩홀, 현대미술관, 야외 조각 공원, 피노키오 박물관, 레스토랑, 바다 카페 등이 준비되어 있다.
위치
하슬라아트월드 뮤지엄호텔 이용 꿀팁
모든 객실에서는 바다를 조망할 수 있고, 스탠다드 스위트룸을 비롯해 스마일 스위트룸, 디럭스 스위트,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프레지덴셜 스위트룸 등 8가지 스타일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하슬라아트월드 뮤지엄호텔의 객실은 대부분 2인 기준이다.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은 복층 구조에 최대 6인까지 투숙 가능해 가족여행 숙소로 인기가 높다.
체크인은 오후 15시 이후, 체크아웃은 오전 11시에 마감된다. 투숙객을 대상으로 체크인 전 및 체크아웃 후 여행 가방 보관 서비스가 가능하다.
KTX 정동진역에서 차로 약 10분 안에 도착 가능할 만큼 가까운 거리를 자랑한다. 기차를 탈 경우, 역에서 호텔까지 택시비는 약 5천 원 내외로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으로 도착할 수 있다. 그래서인지 뚜벅이 여행에도 인기가 높다.
스마일스위트룸은 솔거동과 이바지동 두 곳 모두 다 준비돼 있다. 단 두 곳의 객실 컨디션의 차이가 있으니 예약 시 잘 비교해야 한다! 솔거동은 복층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인원 추가와 침구 추가도 가능하니 커플 혹은 우정 여행에는 공간 활용도가 높은 복층 객실이 유용할 듯하다.
반면에 이바지동은 단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인원 추가는 불가능하지만, 단층이라 아이와 함께 안전하게 머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침대와 욕조를 다양하게 고를 수 있어 조금 더 안전한 평상형 침대를 추천하고 싶다.
약 3만 3천 평의 대지에 조성된 야외 조각 공원은 2003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조각 작품을 비롯해 대지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탁 트인 해안 절벽 위에 설치된 돌벽은 대낮에도, 해 질 녘에도 아름다운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어 하이라이트 스폿으로 손꼽히고 있다.
그 외에도 강릉의 산과 바다와 함께 어우러진 작품들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어 넉넉히 2시간 정도 등산하며 사진도 찍고 그늘에서 쉬어가 보길 바란다. 호텔에 숙박할 경우 12,000원에 달하는 하슬라아트월드 입장권을 추가 구매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야외 포토존을 신나게 즐겼다면, 이번에는 실내로 들어와 다채로운 키네틱 아트 작품과 설치미술의 세계로 빠져 보는 건 어떨까? 호텔 입구부터 로비층 등 곳곳에 장식돼 있으며, 그 외에도 현대미술관 제1관, 2관, 3관으로 나뉘어 차례대로 구경하며 프로필 사진 갱신하기 딱 좋을 거다.
워낙 포토존으로 유명해지다 보니 간혹 주차 공간이 부족할 때가 있다. 그러나 걱정할 필요는 없다. 하슬라아트월드 진입하는 해안 도로에 간이 주차장소가 마련되어 있어, 그곳에 주차하고 호텔에서 운영하고 있는 셔틀버스로 편히 호텔까지 올라보도록 하자.
Photograph by
@하슬라아트월드 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트립닷컴, 아고다, unsplash,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