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주식한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크리스 Apr 11. 2023

혼자 가는 것도 재능이다

모든 직장에서 적응하지 못했다 

무엇보다 

나는…

주식에게 

감사하다 


갈 곳이 없던 나에게 

나아갈 방향을 줘서

그리고 

삶의 의지가 꺾인 상태의 나에게 

나아갈 힘을 주어서…


주식은 나에게 삶의 의미를 주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나는 

40년을 넘게 살면서 적성을 찾지 못했고

무엇을 하면서 살아야 하는지  

찾지 못했습니다

왜냐면 

사람들과 함께 부대 끼면서 나아가는데 서툴고

방어적 이면서도 자기중심적인 태도는 

내가 도전했던 수많은 회사와 직무에서 

오히려 좌절감을 주었고 나는 점점 작아져갔다


그러나 인생에는 다른 방향도 

존재했던 걸까?


꼭 남들과 부대 끼지 않고도

꼭 타인 속으로 섞여 들어가지 못해도 

살아갈 수 있다 를 넘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만났으니

바로 주식이고  유튜브였다


혼자서도 잘할 수 있고

혼자서도 성공할 수 있다 

라는 발견이 너무 감격스럽다 


타인들과 함께 일을 할 수 없다는

진단을 내린 나로선 

유일한 방향을 발견한 뒤로

유일한 희망이 된 것이다


나는 혼자서 할 수 있는

유튜브를 하고 

배달을 하고 

주식을 하면서 

돈을 벌고 있다


처음에는 

하루하루를 버텨내는  

것이 목표였지만 


이제는 사정이 조금 좋아졌다


성과가 나오니

자신감이 붙은 것이다


나는 혼자 공부를 해서 

증권자격증을 따냈다


나는 혼자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6000명의 구독자를 모았다


나는 혼자 주식을 하면서 

하락장을 이겨내고 

상승장까지 버텨내어 

이제는 하루하루 

돈을 벌고 내고 있고

시드머니에 붙어서 

점점 불어나고 있다


요즘에 돈이 …

굉장히 잘 벌리고 있다

더 많이 벌고 더 많이 벌다 보면

성공이라는 지점에 가까워지겠지


나는 하락장 1년 반동안 

주식유튜브를 운영하고

자격증을 따내면서

조용히 실력을 키웠다 


사람들과 어우러져서 일을 해야지만 

성공하는 것도 아니고


바꿔 말하면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재능이 없는 사람은

홀로 일 하는 데는  재능이 더 좋겠지


혼자 있는 시간 동안

무한한 우주와 가능성을 만나고

상상하고 그것을 현실로 이루어 내고 있다

성공으로 가는 길을 온전히 마음과 몸으로 느끼며

하루하루 쌓여가는 것들을  

정확히 느끼며 

세상 속에서 나의 위치는 네비게이트 하는 것

그거야말로 

내가 가진 재능이었다


나는 나의 재능과 세상과의  

접점을 점점 넓혀가고 있다


누구에게 의지하지도 않고

타인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러나

내가 10만큼 노력했으면 

그 10은 온전히 나의 것이 된고

하루하루 만들어내는 10들 매일 쌓이고

주식의 수익 위에 수익이 붙듯이

복리가 되어 눈덩이가 되는 것


그것이 나의 성공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삼프로TV는 보지않기로 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