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택환 Jul 25. 2024

시니어는 어떤 서비스를 원할까?

소외된 시장에대한 인사이트(What Products And Service


미국의 노년층 소비자 마케팅 전문 기업 Age of Majority의 최근 설문조사한 내용, 지난주 관련해서 미팅을 하던중 50-60대 임원 두 분 에게 지금 우리가 타깃하고 있는 고객과 같은 연령대 인데 그렇다면 두분은 시니어로 편입에 기꺼이 동의 할 수 있느냐?라는 질문에 "제가요?" 라는 반응을..ㅎ


"고령층은 어떤 상품과 서비스를 원할까? 소외된 시장에대한 인사이트(What Products And Services Do Older Adults Want? Insights On An Underserved Market)


1. Age of Majority라는 회사가 931명의 노년층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일하는 성인의 53%가 50세 이상 소비자들이 마케팅에서 소외되고 있다고 생각함


2. 미국 노동통계국이 2021년에 조사한 소비자 지출 데이터를 보면, X세대와 베이비부머 세대가 전체 소비의 63%를 차지함. 하지만 Age of Majority의 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은 이 비율을 37%로 낮게 추정하고 있음



3. AARP에서 2,826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노년층의 62%가 TV나 광고에서 50세 이상을 비현실적으로 묘사한다고 느끼고 있음


4. Martin Eisend(노년층 대상 마케팅 연구교수)가Journal of Advertising이라는 학술지에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노년층 소비자에 대한 연구가 많이 부족한 상태


5. Age of Majority의 연구 결과, 노년층은 혼자서도 잘 살아갈 수 있기를 원하며, 이를 위해 '에이지테크'라고 불리는 노년층을 위한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함


6. Tech-enhanced Life  CEO인 Richard Caro와 함께 진행한 연구에서, 많은 에이지테크 제품들이 노년층이 실제로 원하는 것과 사용하기 편한 방식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밝혀졌습니다. * Tech-enhanced Life는 노년층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술 솔루션 기업으로 'Longevity Explorers’:라는 60대에서 90대까지의 노년층으로 구성된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이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제품 개발과 평가에 반영 함


7. Age of Majority의 CEO인 Jeff Weiss는 마케터들이 노년층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야 하며, 제품을 만들고 광고를 할 때 노년층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들어야 한다고 제안


8. Age of Majority가 추가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70% 이상이 젊은 소비자들이 더 가치 있다고 믿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기업들이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편견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줌

작가의 이전글 교회홈페이지 최적화를 위한 5가지 교회 SEO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