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ima Jan 21. 2022

에어팟 프로는 똥통속으로

산지 딱 20일 된 에어팟 프로 한 짝을... 회사 변기에 입수시켰다ㅡㅡ.

에어팟.


왠지 돈 아까워서 못 사고 못 사다가 상품권 하나 받아서 행복해하며 샀는데 20일만에 똥통으로.


생각보다 괜찮았다. 그냥 다시는 사지 말자, 그러길래 처음부터 사기 싫었다며 스스로 위안했다.


내가 이 지경이 된 것은 중년의 현타 때문일 수도 있다.


우리 집 전세 문제가지고 옥신각신하는데, 결국 나는 여전히 2억 5천만원 융통하기에는 능력이 없는 마흔둘이라는 점을 깨달았다.


인생의 풍파가 남들보다 잦고 깊어 나 스스로에 대해 위로하는데 능해졌었다.


영화 '소공녀'였나, 집도 절도 없이 텐트 치고 살면서 담배와 위스키를 좋아하는 주인공을 보면서 합리화하며 살았다.


요즘들어서야 자금 융통은 커녕 빚 9천 갚는 능력마저 부족한 나를 다시 돌아보고 있다. 담배와 위스키를 쓰레기통에 버리면 내 인생은 조금 나아질까.


꽁돈 같던 상품권이여 안녕.

너는 좋은 새해 액땜이었길 바란다.


아, 나는 참 긍정적으로 변했구나!

오늘의 일기 끝

매거진의 이전글 사형수의 마지막 식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