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저씨 Jul 08. 2024

7.7일 일요일 아침 10시 30분

새로운 도전: 단편적 생각

비는 오지 않지만, 후덥지근해서 불쾌지수가 높아가는 한 주를 보냈다. 이번주에 난 새로운 도전을 하기로 결심했다. 그건 바로 내가 쓴 캘리 결과물을 브런치에 올리는 것이었다. 비록 글씨체도 다양하지 않고, 여러 가지로 미숙하지만, 그동안 내가 찍어온 사진과 다양한 내 생각들을 접합한 작품들을 올리려고 한다. 그래서 브런치에도 새로운 '단편적 생각'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었고, 내 작품들을 업로드하기 시작했다. 나중에는 이곳에 올리는 작품과 내가 그려온 그림을 모아서 개인전을 해 보는 것을 목표로 잡고 있다.


개인전을 연다는 걸 생각하는 것으로만으로도 마음이 설렌다. 단 한 번도 생각해보지 못한 도전을 하려고 하는 나 자신이 낯설게 느껴진다. 하지만 도전을 멈추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기 때문에 나는 계속 앞으로 나아가려 한다. 그 끝이 어떨지는 모르지만, '후회 없는 인생 마지막'을 맞이하는 데는 필요한 절차라고 생각한다.


'웰다잉' 심플하지만 묵직한 단어의 무게를 느끼며, 오늘도 후회 없는 삶을 살기 위한 발버둥을 쳐보려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6.30일 일요일 아침 10시 30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