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머니가 뭔데~~?? 머니를 해부하고 머니를 버는 이야기
안녕하세요^^ 유식이와 무식이입니다. 반갑습니다.
오늘은 유식이와 무식이가 머니에 대해서 한번 풀어가 보겠습니다.
무식이 : 앗~ 그전에 오늘의 추천 책은 무엇인가요?
유식이 : 오늘은 첫 만남이라 제가 진짜 진짜 심사숙고하고 고려해서~추천 책 한 권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바로~ 짜잔~ ‘아버지가 깨달은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 비바체에서 24년 6월에 출간한 책입니다.
저자는 바로 접니다. 유식이(박상현).. 짜잔~~~ 브이브이(VV)… 야호..
무식이 : 아니 조금 사심이 들어간 거 아닌가요? 유식이님이 쓰신 책 이라니~
유식이 : 모 이거~ 공영방송도 아니고 사심방송 아니 사심 글쓰기 아닌가요? 제가 쓴 책 아주 맛있고요!
지금 베. 셀로 가려고 몸부림치고 있습니다. ㅎㅎ
무식이 : 네네~~ 일단 좋습니다. 저도 두 번 읽었는데 내용이 너무 좋았습니다. 인정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추천 책 ‘아버지가 깨달은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에서 머니 부분에 대해 한번
같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유식이 : 우리 무식이님은 돈 좋아하세요?
무식이 : 아니 돈 안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까?
유식이 : 네네~ 다들 그렇게 돈을 좋아한다고 생각하고 말하죠. 그런데 진짜 그럴까요??
저의 질문은 현재의식이 좋아하는 거 말고 무의식 즉 잠재의식(심층의식)이 좋아하냐고 질 문 한 겁니다.
무식이 : 아니~ 머니 머니 돈 이야기 하는데 무슨 심리학 말씀하시는 거 같아요? 어려워서 대화를 못할 거 같 습니다. ㅎㅎ
모... 요즘 생활이 어려워 제정신이 아닌데…….. 심층 ,,,,, 모라고요?
그런 것까지 신경을 써야 되나요?
유식이 : 지금 무식이님께서 ‘요즘 생활이 어려워’라고 말씀하신 거는 돈이 없다는 말씀과 같은 말인 거 같은 데 맞나요????
무식이 : 음,,,,, 모 그렇쵸 맞죠!!!
유식이 : 생활이 어려워 제정신이 아니다는 말은 지금 제정신이 아닌 건 돈 때문이다.라는 말이고 그 말은 돈이 지금 내가 정신을 못 차리게 하는 주범이다!!라는 말 아닌가요?
무식이 : 음….. 그렇게 해석이 되네요,,,,
유식이 : 나를 제정신이 아니게 만드는 그것을 과연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겉으로는(현재의식) 돈을 좋아하지만 지금 무식이님의 속은(심층의식) 돈이 나를 이렇게 힘들게 만 든 범인으로 생각하고 있는 겁니다.
유식이 : 저번에 같이 술 먹을 때 무식이님 사시는 옆동네인가 재계발돼서 졸부들 많이 나왔다고 말씀하셨죠?
무식이 : 네,,,,, 그게 뭐 돈에 대한 생각(관념)하고 무슨 관계라도~~~???
유식이 : 아….... ㅎㅎ 너무 시리어스 하게 쳐다보지 마시고요,,,ㅎㅎ 무서워요,,,
그 말에는 사실 돈에 대한 부정적인 단어는 단 한마디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그 말의 진짜 뜻은 이거 아니었나요?
<아~~~ 씨 X,,,,니 X,,,,,, 우리 동네는 아직도 재계발을 10년째 추진 중인데 옆동네는 벌써 재계발되 어 수십억이 오르고,, 노력도 안 하고 한방에 돈을 버는 사람들…. 졸부들….
니 X 씨 X ㅠ 나는 모지??>
무식이 : 아니 무슨 유식하신 분이 이렇게 욕을 유식하고 멋지게 하세요. 와우~~ㅎㅎ
그런데 사실 맞습니다. 제 속 마음이었습니다!! 찔리네요~
유식이 :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을 좋아하고 사랑한다고 하지만 심층의식 속에서는 돈에 대한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합니다. 아니 부정적인 생각이 지배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이 돈이 나에게 안 오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겉으로는 돈을 추구하고 좋아한다고 말하지만,
안으로는 돈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가득 차 있는 거지요! 그것도 메일 매일 말입니다.
유식이와 무식이의 머니에 대한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되었다.
과연 무식이는 유식이의 머니에 대한 인사이트를 느끼고 실천해서 부자가 되었을까?
유식이와 무식이의 머니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