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유인 Jun 28. 2024

인생이 인간의 작품이다


지인의 신앙 고백이다




저는

일부를 잃은 것이 아니라

전부를 잃었어요

왜 저에게

런 일들이 일어났는지

이유를 알지는 못합니다

다만

하나님께서 함께 동행하시는

이 모든 고난의 길 끝에

제자신이

조금 더

겸손해지고

성장해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간혹

자신의 철없는 선택으로 못 살아내고도

결과에만 용심과 화가 나서

추악하게 비뚤어지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데

그녀는 기질자체가

맑고 강인하고 성숙한 사람으로

씨앗이 건강한 사람이었으나

지난한 고난 끝에도 지쳐서

비뚤어지거나 거칠어지지 않고

더욱 커다란 성장을 일으켜

거룩하고 숭고한 사람으로 변모했다

그리고

그러한 그녀의 사람됨

나는 깊은 존경심을 느꼈다


긴 세월을

반복해서  습관적으로 선택하는

자신의 인간성이

사람의 인생의 작품성완성해 간다

나는

그녀의 인생이

신의 수려한 걸작품이라는 것을 알아볼 수 있었고

커다란 경외심을 느꼈다


시험에 들지 않는 인생은 없다

살면서 누구나 인간적인 고뇌를 하지만

관대함과 자비와 성장을

습관적으로 선택하는 사람은

자신의 인생을

하나의 거룩한 예술작품으로 완성해 간다


작가의 이전글 건강한 어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