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새싹의 실험실 Jan 21. 2023

새로운 서비스에서 3자리 매출이 났다

스타트업 이야기

Zero to one을 시도해봤다.

세상에 없는 서비스를 기획해서 열심히 홍보했다.


처음에는 베타 테스트를 돌려 봤다. (1.1 - 1.8)

10명 정도의 고객을 모집해서 주 3만원에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최초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한 가지 원칙이 있었다.


바로 '고객감동'이었다.

우리가 줄 수 있는 모든 것을 아낌없이 내주기로 했다. 그래서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려고 최선을 다했고, 어지간해서는 말하지 않는 개인적인 노하우까지 전부 전달했다.


1주일간 베타테스트를 진행한 후 고객들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드렸다.

"이 서비스를 주변 친구들에게 추천하시나요?"

그리고 8.83/10점을 받았다.

나쁘지 않았다.


고객들의 후기를 토대로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1.23에 서비스를 런칭하기로 하였다.


객단가를 주 3만원 -> 월 20만원으로 높였고,

홈페이지를 만들었다.


1.21 현재까지 매출 3자리수를 달성했고, 이번달 말까지 2배 더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


기대 반, 걱정 반이다.

작가의 이전글 불확실성과 낙관주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