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디자이너 구독 서비스 비교, ABBG vs NEXTIN

우리 회사에 맞는 디자이너 구독 서비스를 찾아보세요.

by 이슈메이커

최근에 제가 개인 SNS에 디자이너 구독 서비스에 대한 후기를 올렸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댓글과 DM으로 ABBG와 NEXTIN 중에 어느곳이 더 좋은지에 대한 질문을 해오셨습니다. 사실 이 질문은 단순히 '어떤 서비스가 더 좋다'라고 나눌 수 있는 문제가 아니였습니다. 그래서 가장 많은 질문을 받은 두 업체에 대해 홈페이지 내용을 토대로 비교 글을 한번 적어보았습니다. 각 팀의 상황, 디자인 업무량과 속도 그리고 내부 리소스에 따라 알맞는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0023.png

ABBG - 거대한 디자인팀을 한 번에 쓰는 선택

ABBG는 한 마디로 말하면 대형 디자인 에이전시를 구독으로 쓰는 서비스입니다. 한 달에 299만원 부터 시작하며, 영상과 사진 작업을 포함하면 399만원 플랜까지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최대 10명의 전문 디자인팀을 한꺼번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마케팅 배너, SNS 콘텐츠, 브랜드 캠페인, 영상 편집까지 한번에 가능하니 규모 있는 중견 스타트업이나 다양한 채널을 동시에 관리해야 하는 기업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1231456.png

NEXTIN - 내부 디자이너처럼, 그러나 더 유연하게

NEXTIN 넥스트인은 작은 팀 부터 큰 팀까지 맞춤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한 달에 199만원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팀과 한 몸 처럼 움직이는 디자이너 파트너라는 점이 가장 큰 차별화 요소라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넥스트인은 전담 디자이너와 전담 PM이 배정되어 브랜드 이해도를 지속적으로 쌓습니다. 이렇게 쌓인 노하우 덕분에 브랜드 톤앤매너를 한결 같이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이나 브랜드 초기 단계에 필요한 작은 디자인 요청부터 서비스 런칭, IR자료, 캠페인 디자인 등 대규모 작업까지 모두 소화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범위가 넓고 점점 요구가 커지는 브랜드에게 특히 유리합니다.



male-graphic-designer-working-on-design.png

현직 디자이너의 고민과 결론

저 역시 한때는 '브랜드는 반드시 내부 디자이너가 직접해야 한다'라고 생각해왔습니다. 브랜드 일관성을 지키기 위해서는 내부 인력이 필요하다는 논리가 맞기도 했죠. 하지만 현실은 이상과 다르더라구요. 채용에 드는 시간, 비용, 그리고 관리 부담까지 생각하면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은 단순히 디자이너 한 명을 더 뽑는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ABBG는 대규모 멀티 채널 캠페인이 많은 회사에게, NEXTIN은 빠른 실행과 유연성이 필요한 스타트업에게 적합한 것 같습니다.


만약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우리는 어떤 디자인 리소스가 필요할까?를 먼저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주말 되시기 바랄게요^^



*홈페이지 보고 발취한 내용을 개인적 의견으로 정리한 내용이니, 사실과 다를경우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디자이너도 이제 '구독'하는 시대, 디자인의 SaaS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