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Zero Sep 14. 2023

방귀와 달리기의 상관관계 1

몽상

그때 우리의 쟁점은 하나였어요. 과연 달리기를 하며 방귀를 뀌면 속도가 빨라져 더 빨리 뛸 수 있는가라는 거요. 의견은 반반으로 나뉘었어요. 가속도와 가스 폭발의 상관작용으로 당연히 방귀를 뀔 때 속도가 빨라진다는 측과, 아니다. 비록 방귀가 가스의 방출로 우리 인체의 뒤로 뿜어져 나오지만 60킬로그램이 넘는 인간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는 못 할 것이다라는 측의 대립이었지요. 의견은 팽팽했어요. 그래서 저희는 실험을 하기로 했어요. 평소 수업시간에 방귀를 자주 뀌는 친구가 있었는데 그 친구를 실험 대상으로 삼아 직접 측정해 보자는 것이었죠. 우리는 실험의 공정성을 위해 기록 측정을 체육선생님한테 부탁했어요. 처음 선생님은 저희의 이야기를 듣더니 무슨 말도 안 되는 짓이냐면서  엉뚱한 일 그만두라고 했죠. 하지만 저희들은 저희들 나름의 실험이 필요한 당위성을 설명했어요. 그랬더니 선생님은 어이없다는 표정으로 저희들을 보더니 헛웃음을 터뜨리며 결국 우리의 부탁을 수락해 주셨죠. 우리 반은 남녀 합반이었는데 여자 아이들도 의견이 반반이었어요. 그리고 우리의 실험 소문은 같은 학년에 다 퍼졌죠. 그러자 실험 대상이 된 친구가 실험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거였어요. 여자애들이 다 본다는 상황이 너무 창피하다면서 말이에요. 여자들이 자기를 어떻게 생각할 거냐면서 말이에요. 사실 아마 저라도 그랬을 거예요. 사춘기에 방귀 뀌면서 달리기를 하는 남자를 누가 좋아하겠어요. 전교에 다 소문이 날텐 데요. 그러면 얼마나 창피하겠어요. 어휴. 생각만 해도 끔찍하죠. 아무튼 친구가 하지 않겠다고 하자 우린 너무 난감했어요. 그래서 친구를 설득하는데 온 정성을 쏟았죠. 만약 네가 실험만 해주면 한 달 동안 우리가 점심에 컵라면을 사주겠다. 원한다면 빵도 추가다. 그러니 제발 좀 해줘라. 회유는 통하지 않았어요. 친구는 완강했죠. 우리는 짱에게 도움을 청했어요. 하지만 겁박도 통하지 않았죠. 우리는 마지막으로 네가 실험만 참여해준다면 우리가 가지고 있는 비디오테이프로 성인영화를 보여주겠다고 제안했어요. 친구는 그 순간 눈동자가 흔들렸어요. 갈등하는 것 같았죠. 우리는 쇄기를 박기 위해 처음 제안 했던 한 달간 컵라면과 빵을 더하겠다고 했어요. 그랬더니 친구가 마침내 제안을 수락히더군요. 사실 우리도 성인 영화를 본 적이 없어요. 그냥 남자니까 당연히 끌릴 것이라는 추측으로 비디오테이프가 있는 척 이야기한 거죠.


-다음에 계속-

작가의 이전글 오빠생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