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이 May 08. 2023

갑자기 떠난 부산 여행

갑자기 떠나면서 일기예보를 체크하지도 못해 첫날은 하루 종일 비가 내려 아무것도 하지 못했지만 짜증이나 화를 내기보다는 ‘역시 나야, 이래야 나지, 그래도 뭐 어때, 재밌잖아!‘ 하다 보니 어느새 비는 그쳤고 (’어느새‘라고 하기에는 저녁 8시에 그쳤다.) 그래서 더 감사한 마음으로 이쁜 야경을 미치도록 이쁘다고 할 수 있었다.



비를 싫어하지는 않지만 1박2일 여행에서 비는 그렇게 반가운 존재는 아닌 게 맞다. 하지만 기차표도 숙소도 전날 예약해서 왔기에 어쩔 수 없었다. 그런데 그 어쩔 수 없다는 게 마음이 너무 편했다.


맞아, 다 어쩔 수 없었던 거였어.


내가 아프게 된 것도, 정신과 병동에 입원하게 된 것도 다 어쩔 수 없었던 거였다. 괜찮다고 말해줄 걸 후회됐다. 뭐 아직 아프니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그래서 또 다행이다. 괜찮아.



다음날 눈을 떴더니 이게 웬일. 하나님이 ’어제 너한테 보여준 건 아무것도 아니란다.‘라고 말씀하시는 것 같았다. ‘너한테 보여줄 건 앞으로도 너무 많단다.’


희망. 그게 뭘까 싶었다. 내가 가지지 못하는 거라고 생각했다. 미래는 생각할 수 없는 나에게, 하루하루가 벅찬 나에게 희망이라는 건 그런 거였다.


근데 아닌가 보다. 나에게도 뭐가 좀 더 남아있나 보다. 갑자기 눈물이 났다. 감사하다. 이런 마음을 주셔서.


매거진의 이전글 백상이 쏘아 올린 공: 두려움이라는 감정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