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간목 Oct 12. 2022

NJ 트랜짓에서2

20분 지연이 될 거라던 열차가, 10분 만에 준비가 되어 우리는 되려 횡재한 느낌으로 우르르 몰려 탔으나, 그 열차는 LTE도 터지지 않는 임의의 철로 위에 선 채로 10분 이상을 보냈다. 졸다 말고 일어난, 옆자리에 앉은 히스패닉 소년은 일어나 보니 열차가 서 있어 뿌연 유리창을 두들기며 누군가에게 전화를 건다.


우리는 관성계에서 꿈을 꾼다.

옆자리에선 에스빠뇰

앞자리선 영어

뒷자리선 어딘지 모를 이국의 언어

그리고 대각선 뒤쪽에서 뜬금없이 들려오는 장범준 노래 - 전화 오셨군요?


여기가 어디 쯤이었더라, 두번거리는 내 옆 창가자리에서 히스패닉 소년이 부시럭거렸다. 여기서 내리냐고 묻는 내게 그는 끄덕였다.


나는 일어서고, 소년은 땡큐라고 말하며 고개를 꾸벅이고,

내가 비켜서고, 소년이 일어서고,

소년은 떠나며 다시 한 번 땡큐라 말했는데,

나는 하마터면 Mon Plaisir라고 말할 뻔해서...

하루의 끝에서 세상 가장 나쁜 사람이 된 기분이다.


그러고 보니 기차가 움직이고 있었고,

나는 꿈을 꾸지 않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구로 가는 산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