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꿈이댁 May 23. 2024

소풍 도시락 만들기 슬라이스햄 김 주먹밥

초등 소풍도시락 예쁜 주먹밥 만들기 간단 아침식사


간단한 아이 소풍 도시락 만들기를 보여드릴게요 :)

예꿈이댁은 사실 뚜아자매 아침식사로 생각해 둔 메뉴였는데요.

비가 온다던 일기예보와는 정반대로

 날씨가 너무 맑은 거 있죠?ㅎㅎㅎ

이럴 줄 알았으면 도시락통에 넉넉히 싸서

집 앞에라도 나갈 걸 싶더라구요ㅎㅎㅎ


주먹밥에 슬라이스햄과 김 띠를 둘러서

초밥모양 스타일로 만들어 봤어요 :)



둥글둥글 길쭉한 초밥모양의 김 주먹밥

 왜 이리 귀엽고 이쁘죵!ㅎㅎㅎ



주먹밥에 들어가는 밥은

냉장고에 있던 채소들을 활용했는데요.

채소를 잘게 다져서 가볍게 볶아준 후에

밥+야채볶음+ 소금간을 하여 섞어서 완성했어요


야채볶음을 할 때 소세지 1개 정도 추가로

 잘게 썰어서 넣어주시는 것도 굿 초이스예요!

 

샌드위치햄은 반으로 잘라서 사용하고,

꼬마김밥용 김을 세로로 6등분 하여 잘라주었어요

사이즈가 잘 맞아서 띠 둘러줄 때 편하더군요 :)



재료도 간단하고 김밥 대신 만들기도 편하고,

간단한 국 하나 끓여서 함께 드시면

아침식사로도 안성맞춤이에요 :)


유치원생, 초등 2 뚜아자매도 손으로 집어먹기 아주 바쁘다지유ㅎㅎㅎ


역시 주먹밥은 소풍도시락 만들기 할 때도, 아침 간단한 식사로도

 언제나 인기가 좋아요 :)


재료 (주먹밥 약 15개 분량)


밥 1공기 + 반 (약 320g),

소금 1/3T,

참기름 1/2T, 깨소금 1/2T,


양파 55g ( 1/6개),

애호박 33g (1/6개),

당근 20g (1/5개)

소세지 1개 (취향에 따라 추가),

소금 1꼬집,

식용유 1T,


샌드위치햄 8장,

김 (꼬마김밥용 김 3장)



1. 재료 준비하기


양파 55g, 당근 20g , 애호박 33g 은 잘게 썰고

슬라이스햄 8장은 흐르는 물에 헹궈서

 물기를 톡톡 제거하여 준비했어요



2. 채소볶기


팬에 식용유 1T를 두르고 중강불로 불을 켜고

 다진채소를 넣어줍니다


여기에 소세지 1개 정도를 함께 다져서 넣어도 좋아요 :)



소금 1꼬집을 넣고 숟가락으로 뒤적여가며

 휘리릭 볶아주세요 :)



볶은 채소는 볼에 잠시 담아 줍니다

밥을 넣어서 같이 섞어줄 예정이에요 :)



3. 슬라이스햄 굽기


슬라이스햄도 앞뒤로 노릇노릇 휘리릭 구워서 준비해 주세요



다 구워졌으면 접시에 덜어놓고



4. 김과 햄 알맞게 자르기


김을 잘라볼게요

김은 주먹밥에 띠를 두를 때 사용할 거예요 :)


꼬마김밥용 김을 위의 사진과 같이 세로로 6등분으로 잘라주었어요


꼬마김밥용 김은 일반 김밥김을 4등분 한 사이즈입니다



구운 슬라이스 햄은 이등분으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5. 밥 양념하기


볼에 볶아 둔 야채와 밥 1공기반 (약 320g) 을 넣고

소금 1/3T, 참기름 1/2T, 깨소금 1/2T 를 넣고

양념이 잘 어우러지게 잘 섞어주세요 :)



저는 짜지 않게 만들었는데요

살짝 간을 보고 싱거우면

취향에 따라 소금을 추가해 주시면 되세요 :)



6. 주먹밥 모양 내기


위생장갑을 끼고 손으로 조물조물 뭉쳐서

 살짝 길쭉한 타원형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


햄을 둘렀을 때 밥이 가려지지 않게

주먹밥 모양을 길쭉하게 뭉쳐서 만들어 주었어요


초밥 모양으로 살짝 길쭉하게 빚어주셔야

 더 예쁜 비주얼이 나와요 :)



초밥 모양으로 빚은 주먹밥에 잘라 놓은 햄을 감싸주고



그 위에 김 띠를 둘러주었어요

마른김이라 그런지 잘 달라붙는 모습이에요 :)



이렇게 만들어서 도시락 가방에 넣어주면

간단하게 초등학생 소풍 도시락 메뉴

 유치원 소풍도시락 주먹밥 만들기 완성이에요 :)



데코용으로 파슬리를 준비해 주시면

보기에도 좋고 풍성한 피크닉도시락이 완성되는 팁도 알려드려요 :)


여기에 디저트로 과일까지 준비하면

골고루 영양을 채워주기에도 딱 좋다지유!ㅎㅎㅎ



참기름 소금 야채 주먹밥은 이미 맛이 없을 수가 없고

샌드위치햄에 김띠를 둘러서

예쁜 소풍도시락 메뉴로도 좋아요 :)


어제는 가족들과 근처 공원에 다녀왔는데요

장미꽃들이 소담스럽게 피어있더군요

너무 예뻤다며ㅎㅎㅎ


아름다운 계절이라

나들이 소풍 계획 짜기에도 참 좋은 요즘이에요 이웃님들 :)

예꿈이댁처럼 소풍 생각이 간절하시다면

비주얼도 예쁜 주먹밥 만들기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그럼 모두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한주 되세요 :)

이전 08화 짜계치 맛있게 끓이는법 짜파게티 레시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