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마는 사장님 Feb 08. 2024

아이와 함께 시드니 한 달 살기가 가능한 이유

인생은 자신의 가치판단으로 이루어진다.

작년 겨울방학에 이어, 올해 겨울방학에도 아이와 따뜻한 곳에서 한 달 살기 시작했습니다.

작년에는 세부에서 한 달 살기를 했고,

올해에는 시드니에서 한 달 살기를 하려고 와 있어요.



일과 경제적인 부분, 아이 학원 등 여러 고민이 있었지만 나와 딸아이의 인생에서 중요한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해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큰 결심을 했어요.


나의 인생은 나의 선택으로 이루어지고, 그 선택을 하는 데 있어서는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를 우선에 두는 가치 판단이 이루어집니다. 그 가치 판단을 하는데 기준은 자신의 가치관이고 저의 가치관은 아이와의 다양한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한 달 살기 결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떠나오기 전 친구가 ”너무 부럽다 “라고 말합니다.

그 친구는 안정적인 직장을 다니며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친구이고, 월급도 많아서 명품도 자주 사곤 하죠. 그 친구가 한 달 살기를 결정하지 못하는 이유는 안정된 직장과 높은 월급이 주는 가치가 높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에요. 반대로 저는 일과 소득보다는 딸아이와의 다양한 경험이 주는 가치에 좀 더 높은 점수를 주었기에 한 달 살기가 가능한 것이고요.


그러니 부러워할 게 없어요.

그 친구는 안정된 직장과 높은 월급을 가졌으니까요. 명품백도 많고요:)


친구여.
너무 부러워 마오.
한국에 가면 허리띠 졸라매야 하오.
작가의 이전글 사장일기 _ 1년에 한 달 쉬어가는 가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