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이트리 Nov 07. 2018

치워도 끝이 없는 '머리카락' 쉽게 청소하는 방법

매번 청소를 해준다고 해도 바닥에 널브러져있는 머리카락은 좀처럼 없어질 기미가 안보인다. 왜냐, 머리를 감을때마다 후두두 떨어지기 때문에 청소를 암만 해준다고 한들 꾸준하게 쌓이기 때문이다. 아무리 치워줘도 끝이 없는 이 머리카락을 오늘 제대로 청소해보자.


★ 머리카락 청소 쉽게하는 방법

 

※ 바닥에 떨어진 머리카락 청소하기


1. 정전기 청소포 사용

- 머리카락 뿐만 아니라 바닥의 먼지까지 한번에 올킬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  청소포는 정전기 유도 특수 코팅이 되어있어 정전기 작용을 통해 먼지나 머리카락의 포집력을 극대화 할 수 있다고 한다. 힘 들이지 않고 편하게 청소할 수 있어서 바닥 청소하는 겸 머리카락 청소하기에 아주 좋다.

2. 스타킹 사용

- 스타킹도 정전기를 이용한 청소방법이다. 책장이나 옷장 밑부분은 틈이 좁아서 청소하기 쉽지 않은데 일회용 옷걸이에 못쓰는 스타킹을 씌우고 쓱 긁어내면 묵은 먼지나 머리카락 등이 정전기 작용을 통해서 스타킹에 붙어나온다.

3. 고무줄 사용

- 고무줄을 손바닥에 걸고 거실이나 방바닥을 훑어주면 고무줄에 머리카락이 걸려 나온다. 손바닥에 걸어서 사용하기 찝찝하다면 휴지심이나 안쓰는통에 고무줄을 끼우고 굴러주면 고무줄 사이에 머리카락이 끼여서 나올 것이다.


※ 침구 커튼, 옷 등 떨어진 머리카락 청소하기


1. 대형 테이프클리너 사용

- 침구나 커튼 등 패브릭에 떨어진 먼지나 머리카락들은 시중에 판매되고있는 테이핑 클리너가 답이다. 손으로 일일히 머리카락을 떼내면 번거롭기도 하거니와 면을 상하게 할 수 있다. 그런면에서 이 테이프클리너는 접착력을 통해서 먼지와 머리카락만 쏙쏙 제거하며 면을 상하게 하지 않는다.

2. 디자인 테이프클리너 사용

- 옷은 패브릭 제품에 비해 쉽게 상할 수 있기 때문에 옷감에 손상을 주는 클리너는 가급적 사용을 하면 안된다. 그래서 옷감 손상이 적은 디자인 테이프클리너를 통해서 외출 전 한번씩 정돈해주자.


※ 하수구 머리카락 청소하기


1. 빨때와 가위 활용

- 아무래도 머리카락이 잘 떨어지는 곳은 바로 욕실일 것이다. 계속 머리카락이 쌓이면 물빠짐이 느려질 수 있으니 주기적인 청소는 필수. 이때 빨대가 기가막힌 도움을 준다. 일단 가위로 빨대 한쪽 면을 따라 쭉 비스듬히 가위집을 내준다. 그 후 빨때를 세면대 배수구에 넣고 뺐다를 반복하면 가위집 사이사이에 머리카락과 이물질이 끼어나올 것이다. 






금주 화이트리 인기글


매거진의 이전글 유통기한 지난 우유, 상했다면 이렇게 활용해보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