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이트리 May 02. 2018

땀 분비가 모공을 넓힌다고?


날씨가 많이 풀리는 요즘, 색다르게 투명 메이크업이나 동안 피부를 연출하고 싶은 날씨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피부결이 고와도 모공이 쳐져있다면 연출하기는 어렵습니다. 우둘투둘한 모공은 요즘같은 날씨에 나들이 기분을 저해하는 주 요소 중 하나라고들 하는데요. 화장으로 잘 가려지지도 않고 화장을 해도 금새 피지가 드러나기 때문에 지저분한 인상을 풍기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유난히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서서히 밝은 해가 유난히 덥게 느껴지는 날씨에 맞게 우리의 피부도 서서히 반응하고 있습니다. 계절이 바뀌는 요즘은 모공이 가장 넓어지는 시기입니다. 여름은 물론 마찬가지겠죠. 온도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피지 양이 많아지고 땀샘 피지샘의 활동도 왕성해지기 때문에 이를 배출하기 위해서 모공이 쉽게 확장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넓어진 모공은 회복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넓어진 모공 속으로 노폐물이 쌓여 다양한 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모공 관리의 기본은 클렌징

 화장을 오래 지속한 날에는 메이크업 잔여물이 땀과 노폐물, 유분과 함께 모공을 막아 더 넓힐 수 있습니다. 특히 모공이 더욱 부각되는 요즘같은 날씨에는 깨끗한 피부결표현을 위해서 모공 프라이머와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데요. 이런 메이크업 제품들을 덧바른 날에는 더욱이 클렌징에 신경써주어야 합니다. 이중 세안 시에는 오일 제품으로 피부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해준 후 세안제를 이용해 충분히 거품을 내 세안을 합니다. 추가로 1주일에 2회정도의 규칙적인 모공팩을 사용하는 것도 모공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위치하젤 성분 제품 사용 전/후


▲세안 후 수분공급,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정

세안 후에 보습과 영양을 위해 모공 에센스나 세럼을 잊지 말고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게 된다면 유분이 과다분비되게 되며 과도한 유분은 피지를 낳게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도한 피지 및 유분 분비 제어, 수렴 효과 등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게 된다면 모공이 쉽게 쳐지는걸 방지 하도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위에 말했듯 모공케어에 효과가 좋은 대표적인 성분은 '위치하젤'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피부에 긴장감을 부여해 전체적으로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켜 주는 성분으로 늘어난 피부 모공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자연유래성분 제품 사용 전/후


모공케어에 효과적인 성분을 파악하는것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토너는 메마른 피부에 수분공급이 우선이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감을 줄 수 있는 제품인지 파악해야합니다. 아무리 모공케어에 관여하는 제품이라고 해도 수분이 부족하다면 토너로써의 자격은 상실되고 마는데요. 또한 건조한 피부에 각질들이 모공 속 계속 차있다보면 피지들과 각질들이 뒤엉켜 모공을 더 확장시키는 이유가 되기 때문에 더욱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그런 이유로 각질층에 충분한 수분량을 공급하는 자연유래성분을 소개할까 하는데요. 이 성분은 바로 '제주이질풀추출물' 입니다. 각질층 수분량 향상 기능에 탁월하며 피부 본연의 턴오버 효과를 촉진시켜 매끄러운 피부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수분공급 뿐만 아니라 피부 수렴효과에도 탁월해 넓어진 모공에는 1석2조의 성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위치하젤, 자연유래성분 함유 제품 - https://www.ojosookorea.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38&cate_no=48&display_group=1


이렇게 땀샘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요즘같은 날에는 꾸준히 관리해주기만 해도 넓어진 모공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 모공케어제품을 사용하고 화장을 할 때에 모공 프라이머를 사용해준 후 깨끗한 세안을 통해 마무리 해주면 평소에도 감쪽같이 모공을 가릴 수 있습니다.


금주 화이트리 인기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