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머스의 모든 것 Jan 23. 2024

CU의 K-편의점 전략

편의점의 플래그십화 


라면 특화 편의점, 주류 특화 편의점 등 기존과 다른 다양한 컨셉의 편의점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작년 말 홍대에 문을 연 CU의 라면 특화 편의점이 가장 인상적인데요, 여기서는 무려 230여 개의 라면을 취급하고 있으며 외국인 매출 비중이 더 크다고 하죠. CU가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안에 문을 연 플래그십 편의점도 눈길을 끕니다. 역시 외국인을 주 타깃으로 하며, 우주선 컨셉으로 공간의 차별화도 시도했습니다. 


CU와 GS는 편의점 1위 경쟁이 치열한데요, CU는 올해 경영 전략 중 하나로 새로운 편의점 모델을 통한 차별화된 경험 제공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CU는 확실히 차별화된 경험 제공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K-편의점 전략 통할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무신사가 부산에 매장을 오픈 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