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머스의 모든 것 Jun 12. 2024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통해 본 무신사의 확장 가능성


1️⃣ 무신사 뷰티페스타란?


출처 : 무신사


무신사가 1만여 개의 뷰티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연중 최대 뷰티 행사인 ‘뷰티 페스타’를 5월 29일까지 진행했어요. 이번 페스타에서는 무신사 뷰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제품과 특별한 가격으로 마케팅을 진행했어요. 예를 들어, '메종 마르지엘라 레플리카 봄 여름 디스커버리 세트', '토리든X뚝딱씨 협업 제품' 등은 무신사에서만 만나 볼 수 있었죠.


출처 : 무신사



지난해보다 혜택은 더욱 늘어났어요.


<무신사 마케팅 프로모션>


매일 오전 11시에는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는 ‘3500원 특가템’, 오후 2시에는 최대 80%의 할인율의 ‘하루 특가’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5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페이백, 1만 원 이상 구매 시 뷰티 기본 아이템을 100원에 판매하는 ‘필수템 100원’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했어요.



2️⃣ 행사 결과는 어땠나?


'무신사 뷰티 페스타'는 성황리에 마무리됐어요. 이번 행사에서 거래액이 지난해 상반기 대비 약 160% 증가했으며, 지난해 하반기와 비교해도 거래액이 두 배 가까이 올랐어요.


출처 : 무신사


3️⃣ 성공 비결은?


무신사는 여러 브랜드와 협력하여 단독 할인 및 기획 상품을 선보여 많은 고객을 유입시키는 데 성공했어요. 여러 브랜드가 이번 행사에서 큰 성과를 거뒀는데요.


예를 들어, 메디힐의 '네모 토너 패드'는 '세터 헤어 스크런치'를 단독 증정하며 약 3500개 이상 판매됐어요. 또, '토리든'은 숏폼 크리에이터 '뚝딱씨'와 협업하여 캡 모양의 파우치와 함께 '셀메이징 비타C 브라이트닝 앰플'을 선보여, 이전 행사 대비 거래액이 9배 증가했어요.



4️⃣ 무신사 뷰티는 진화 중


무신사는 패션앱으로 시작했지만, 최근엔 뷰티카테고리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여줘요. 무신사는 앱 내 뷰티 전문관 무신사 뷰티를 새롭게 브랜딩 한데 이어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하면서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올랐어요.


지난해 기준 무신사 뷰티 거래액은 117% 증가했고요.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와 구매자 수 또한 전년대비 2배 이상 늘어났죠. 올해에도 그 성장세는 현재 진행 중이에요. 올해 1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3% 이상 증가하며,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무신사 뷰티는 이번 뷰티 페스타의 성공을 기반으로 올해 뷰티 카테고리에서의 성장세를 이어 나갈 계획이에요. 패션 버티컬 앱에서 뷰티까지 확장된, 한 단계 진화된 무신사를 기대해 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컬리가 푸드페스타 대신 뷰티페스타를 선택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