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커머스 주요 소식을 공유드립니다. 비즈니스와 마케팅 인사이트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작년 대비 무려 190% 성장한 쿠팡이츠
쿠팡이츠가 '무료 배달' 서비스 덕분에 2분기 결제액이 크게 증가했어요.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결제 추정 금액은 1조 1949억 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90% 증가했어요. 이는 쿠팡의 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한 무료 배달 서비스가 큰 역할을 했어요.
출처 : 쿠팡이츠
쿠팡이츠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도 771만 명으로 증가했어요. 모회사 쿠팡 역시 멤버십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결제액이 14조 6550억 원으로 전년 대비 31% 증가했어요.
현대백화점 '서머 푸드 마켓' 개최 현대백화점이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신촌점에서 '서머 푸드 마켓'을 개최해요. 이 행사는 두바이 초콜릿 브랜드 '데저트 젬스'를 비롯해 인기 식음료(F&B)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하는 자리예요.
'데저트 젬스'는 두바이식 초콜릿과 피스타치오 스프레드를 선보여요. 두바이 초콜릿은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카다이프를 넣어 고소하고 바삭한 맛이 특징이에요. 그 외에도 서울 연남동의 일본식 빵집 '모리노팡', 디저트 카페 '청23' 등 SNS에서 유명한 브랜드들도 이번 행사에 참여해요. 현대백화점은 20~30대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F&B 브랜드들과 협업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