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유쾌한씨 Nov 11. 2023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의 영감어 : 기회




학습지 교사를 그만두고 학원 강사가 되고 싶어서 수학 학원 두 곳에 이력서를 제출했다.

다행히 두 곳에서 면접을 보게 되었다.


A학원 원장님은 부재중이셨고 팀장님과 면접을 봤다.

팀장님과의 면접 분위기가 좋아서 결과를 기대하고 있었다.

다음 날, 팀장님에게 연락이 왔다.


“원장님이 이왕이면 경력 있는 선생님을…”


한마디로 면접에서 떨어졌다.


B학원은 원장님과 면접을 봤다.

면접을 보는 동안 원장님의 표정이 안 좋으셨다.

A학원은 면접 분위기가 좋았음에도 떨어졌으니 여기는 무조건 떨어졌다고 생각했다.

원장실을 나오며 마지막 인사를 했다.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A와 B학원의 면접을 보는 동안 나의 학력과 경력으로는 학원 강사는 무리라고 느꼈기에 면접을 볼 기회라도 주신 것에 감사함이 느껴졌다.


다음 날, A와 B학원에서 연락이 왔다.

B학원에서 먼저 연락을 주셨다.

A학원은 팀장님이 원장님을 설득했다며 함께 일하고 싶다고 했지만, 이미 B학원에 출근한다고 말한 뒤라 죄송하다고 했다.


B학원에서 경력이 없는 나는 원장님 반의 부담임을 맡으며, 원장님의 수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다.

그 노하우 덕분에 지금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다.


인생을 살면서 3번의 기회가 온다고 들었다.

원장님과의 만남은 3번의 기회 중에서 1번의 기회라고 여겨질 만큼 인생의 터닝포인트였다.



작가의 이전글 남편의 추억에 질투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