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umi Nov 12. 2023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 #32

From Creation to Present


한국에서 주재원으로 있는 프랑스인 한 명을 알고 지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주말동안에 Freemason 에 가입했다고 자랑스럽게 이야기를 하더군요. Hanyang Lodge 에 갔었는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이제 자신도 '그들 중 하나'가 되었다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참 불쌍하더군요.


이어질 두 에피소드에서는 아래와 같은 주제로 이야기합니다:


#32. 메이슨 (일루미나티)을 상징하는 것들

#33. 300인 위원회와 로스차일드 가문


Occult 들은 자신들만의 상징을 만들면 어떤 특별한 힘을 얻게 된다고 믿어왔을지도 모릅니다. 비밀조직일수록 더 그렇고, 자신들의 존재를 숨김으로 더 큰 무언가를 가지게 된다고 생각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자신들이 믿는 희소성이 주는 망상적 가치때문에 그럴지는 모르지요.


참조로 예수회 (Jesuits) 의 잔재들이 일루미나티라는 조직이 되어 프리메이슨에 스며들어간 것을 감안하신 후 읽어내려가시면 이해가 더 빠를 것입니다. 나름대로는 '석공'들이었던 순수함(?)에 먹물처럼 그들을 더 오염시킨 주체들은 일루미나티, 즉, 예수회들이었으니까요.





메이슨계의 참고서(?): Morals and Dogma


19세기 중반부터 후반까지 미국에서 영향력있는 인물이었던 Albert Pike 은 변호사, 작가, 정치인, 남부군 장군 등 미국역사에 흔적을 남긴 사람이었습니다. KKK 단원이었다고도 하지요. Confederate 이었으니, 연결성은 확실히 있습니다. 거기에 33도 메이슨이었고 조직 내 위치가 확고했지요. 이 사람은 "Morals and Dogma" 라는 메이슨계통에 있어 지대한 영향력을 가지게 된 책을 씁니다. 1871년이었지요.




이 책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답니다: "여타 종교들, 신비로운 모든 것들, 밀교, 연금술과 마찬가지로 Masonry 또한 선인과 현자, 즉 선택받은 자 (the Adepts and Sages, or the Elect) 들을 제외한 모든 이들에게 그 비밀을 숨긴다 (p.104)." - Masonry, like all the Religions, all the Mysteries, Hermeticism and Alchemy, conceals its secrets from all except the Adepts and Sages, or the Elect (p.104-5).”


이렇게 자신들의 존재를 숨기려는 노력이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다 드러나있지요. 별 대단한 것도 아닌 것들이 뭘 숨긴다고 조잘거리는 것이었을 뿐, 결국 얕은 '수작'은 드러나게 되고, 그 드러난 것도 별볼일입니다.


어쨌거나 초창기에는 이랬답니다: "Part of the symbols are displayed there to the Initiate, but he is intentionally misled by false interpretations. It is not intended that he shall understand them; but it is intended that he shall imagine he understands them (상징의 일부가 신규 회원들에게 보여지지만, 이들은 우리가 의도한 대로 우리의 상징에 대한 잘못된 해석을 하게 되며, 이는 이들이 그것들을 이해하도록 의도된 것이 아니라, 그것들을 이해한다고 상상하도록 의도된 것이다).


https://www.aasrnyc.org/new-cover-page


Albert Pike 의 이와 같은 언급은 모든 메이슨들의 상징들을 보면 겉으로 볼 때는 원래 의미와 다른 가짜의미를 가지게 고안되었고 이는 그들의 '진실'을 대중으로부터 숨기기 위해서라는군요. 즉 낮은 단계에 속한 메이슨들이나 메이슨이 아닌 일반인들은 그들을 이해할 수 없게 해놓은 것이랍니다.






그 가짜 의미는 무엇이었을까요? 지금은 다 드러난 의미들이지만 100년 이상 유지되어 온 Grand Lodge of North Carolina 의 문양을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이 상징을 보면 이런 해석이 쉽게 가능합니다:


"이 상징을 통해 우리가 섬기는 신은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존재, 하나님을 상징하고, 해와 달과 별은 그의 창조를 의미하며, 피라미드는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하나님을 상징한다. 이러한 믿음으로 우리는 컴파스와 각도자로 모든 일에 공정하고 정직하게 행하며 메이슨의 취지를 이룬다"


그런데, 과연 이게 맞는 해석일까요?


원래 의미와 다른 가짜의미를 가지게 고안된 것들이 이들의 표면적 상징인데, 눈으로 보이는 가짜의미는 제가 바로 위에 설명한 것이겠고, 그럼 진짜 의미는 무엇일까요?


지난 에피소드들, 특히 #3, #4, #5, #6, #7 그리고 #30과 #31을 참조하시면 해, 달, 별, 그리고 해에서 발산되는 광선 등에 대한 해석이 (제 해석이 아닙니다) 설명되어 있습니다.


다시 위에 올려진 Grand Lodge of North Carolina 의 문양의 경우 유럽의 문화는 결국 고대 바빌론부터 시작하여 이어진 그리스문화, 로마 문화이기 때문에 같은 맥락에서 보면 해석이 어렵지 않습니다. 따라서:


1. 해와 달, 그리고 광선

는 태양신, 니므롯 (Nimrod) 에서 파생된 바알 (Baal) 을 의미하고, 은 달신, 즉, 세미라미스 (Semiramis) 에서 파생된 아세라 (Asherah), All Seeing Eye 는 창조주가 아닌 루시퍼, 그리고 태양광선과 같은것은 All Seeing Eye 는 공급자 (enlightening knowledge: 광명과 계몽의 제공자: illuminating: 일루미나티)


를 의미합니다.



위의 해석을 더 명확히 하기 위해 33도 메이슨이었던 (33도는 최고의 위치를 의미합니다) Manly P. Hall 의 책을 참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람은 캐나다의 작가, 강연자, 점성가, 신비주의자이자 프리메이슨입니다. 70년 동안 수천 번의 강연을 하고 150권이 넘는 책을 출간했으며, 그 중 가장 잘 알려진 책으로는 "The Secret Teachings of All Ages (모든 시대의 비밀스런 가르침) 이 있답니다. 또한 The Initiation of the Pyramid 라는 책도 섰는데, 이런 해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전시안 (All Seeing Eye)

이 괴이하게 생긴 사림이 말한 All-Seeing Eye 에 대해서


"The all-seeing eye symbolizes God, who is obeyed by the heavens, manifested in the heart, and will reward the righteous. This symbol is famously represented on the US dollar bill, and is depicted by an eye in a pyramid (만물을 보는 눈은 하늘에 순종하고 마음에 나타나며 의로운 자에게 상을 주시는 하나님을 상징합니다. 이 상징은 미국 달러 지폐에 잘 표현되어 있으며 피라미드 안의 눈으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The pyramid is incorporated in the symbol because God is the Greatest Architect (피라미드는 신이 가장 위대한 건축가이기 때문에 우리의 상징에 포함되었습니다)"


메이슨에 있어 신은 무엇일까요? 메이슨들이 창립 당시 정한 higher being 은 다름아닌 "니므롯"이었습니다. 이 고대 인물을 두고 초창기 메이슨들은 니므롯을 두고 "위대한 건축가"라고 했지요. Manly Hall 의 내용과 다름이 없습니다.


최고의 건축가 = 니므롯

니므롯 = 신

신 = 루시퍼


이들의 논리랍니다.


"하늘에 있는 악한 영들 #30 에 보면 할리웰 필사본 (The Halliwell Manuscript) 은 다른 이름으로 Old Charges 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데, 자신들의 역사는 첫 바빌론제국의 emperor 인 니므롯 (Nimrod) 이 시작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바벨탑을 만들어 신의 권위에 도전을 한 첫 인간을 그들의 처음이라고 지명한 것이지요. 메이슨들에게는 성경과 같은 이 서적에는 메이슨들의 탄생시 니므롯을 첫 석공이라 칭함 = god. 따라서 이들이 말하는 건축가는 Nimrod, 즉, 루시퍼를 지칭합니다.


https://brunch.co.kr/@acacia1972/704


3. 기둥 2개 (Two Columns)

다음으로는 Columns 들을 살펴보겠습니다. Albert Mackey 앨버트 갤러틴 매키(1807년 3월 12일 - 1881년 6월 20일) 라는 사람은 미국의 의사이자 작가였습니다. 그는 프리메이슨, 특히 프리메이슨 랜드마크에 관한 책과 기사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요. 자신도 33도 메이슨이었습니다. 메이슨에 대해 insider 니, 정보는 확실하겠지요. 이 사람이 쓴 프리메이슨 매뉴얼이 있습니다. A Manual of the Lodge, 1870 이란 책인데, 내용 중 하나가 이렇습니다.



The phallus was an imitation of the male generative organ. It was represented usually by a coulmn, was surrounded by a circle at the base (Mackey, A Manual of the Lodge, 1870, P56) - 남근은 남성 생식 기관을 본떠 만든 것이지요. 그것은 건축에 있어 일반적으로 컬럼 (column) 으로 표현되었으며 바닥에 세워진 후 원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The female principle, symbolized by the moon, assumed the form of a lunette (small circular opening), or crescent, while the male principle, symbolized by the sun, assumed the form of the lingam (phallus) - 달로 상징되는 여성적인 캐릭터는 루닛(작은 원형 구멍) 또는 초승달의 형태를 취했고, 태양으로 상징되는 남성적인 캐릭터는 링감(남근)의 형태를 취했으며


and placed himself erect in the center of the lunette, like the mast of a ship - 그리고 배의 돛대처럼 루닛 중앙에 직립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것들이 프리메이슨의 column 을 의미하지요. 가톨릭 바티칸의 그것을 포함합니다. 이유는? 바티칸의 오벨리스크는 바빌론의 그것, 그리고 이집트의 그것과 같이 이방신을 상징하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바티칸의 그것은 위 Mackey 가 언급한 것처럼 원 위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의미는


"성적인 타락"입니다.


이교들은 정도에서 벗어난 부산물들이라 sexual perversion 으로 상징되기도 하지요.


아래는 고대 바빌론의 오벨리스크, 이집트의 오벨리스크, 그리고 바티칸, 그리고 Washington DC 의 그것입니다. 고대 우상들을 상징하는 것들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 메이슨들에 의해서지요.




4. 컴패스와 각도자

Compass and Square 의 경우 또한 Sex act as uaual 입니다.



G= God? 일까요?


Generative power 라는 의미랍니다. Albert Pike 에 따르면 이렇다는군요:


The compass is the hermatic symbol of the creative deity, and the square of the productive earth or universe (Morals and Dogma, P850) - 컴패스는 창조적 신의 은밀한 상징이자 생산적인 지구 또는 우주의 각도자를 의미합니다.


Albert Mackey 에 따르면 이런 해석을 내놓습니다. Pike 와 같은 것으로, 쉽게 이해되지요:

 

The triangle pointing downward is a female symbol corresponding to the yoni and the upward pointing triangle is the male, the lingam ... When the two triangles are interlaced, it represents the union of the active and passive forces in nature; it represents the male and female elements - 아래쪽을 가리키는 (컴패스 모양의) 삼각형은 요니에 해당하는 여성 상징이고 위쪽을 가리키는  (각도자 모양의) 삼각형은 남성인 링감입니다. 두 개의 삼각형이 겹쳐지면 자연의 능동적 힘과 수동적 힘의 결합을 나타내며, 남성과 여성의 요소를 나타냅니다.


즉,

Upward triangle = Light

Downward triangle = Darkness

Interlock - sexial connotation


이 되지요.



역시나


"성적인 타락"입니다.


남근이 언급되고, 여성의 생식기가 언급되니 이상하신가요? 메이슨 33도들이 실제로 한 말들이니 부인할 필요도 없겠습니다. 아, 이게 속임수가 아니냐고 하실 분도 계시지만, 이들은 원래 이것을 보고 "정의로운" "공정한" 자신들의 자세로 처음 해석을 한 것이니, 어떤 선택을 하실지는 각자의 것이겠지요.


자, 그런데 이들의 상징을 보면 6각형의 모양이 쉽게 보입니다. 즉, hexagram = 6 points, 6 sides, 6 angles 이 되는군요. 666의 의미는 무신론자들도 아는 것이니 설명은 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이런 형태의 메이슨 상징도 있다는군요. T = Tammuz (니므롯과 세미라미스의 산물) 를 의미한답니다. 악마의 자식이지요. 즉, Compass = male, square = female, 그리고 이 둘이 합쳐서 G 를 만든다는 의미겠지요.


나중에 이스라엘의 국기를 다룰 예정입니다. 다윗의 별이라고 알고 있는 그 별, King David 의 별이 아니겠지요. 이스라엘 국가 건립에 지대한 (아마도 독자적인) 영향을 끼진 The Rothschild (로스차일드 가문) 에 대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골치아픈 역사적 배경이 깔려있기도 합니다.



5. 앞치마

마지막으로 이들이 입고 있는 Apron 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앞면은 자기네들 상징이 있지요. 자, 그럼 뒷면에는 뭐가 있을까요?




다음 에피소드에서는 아래와 같은 제목으로 축을 조금씩 유럽에서 미국으로 전환하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이 축복을 받은 나라라는 말, 기독교를 토대로 하여 G. Washington 이 건국을 했다느니, 아마 그들이 당시엔 그렇게 믿었을지는 모르나 God 이 아닌 다른 god 을 God 으로 여겼을 듯 합니다.



- November 12, 2023

작가의 이전글 바람 살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