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onterry May 19. 2023

영혼이 바라는 것을 마음껏 주문하고 감당하세요.

트랜서핑 카드: [영혼 - 영혼의 욕망]

‘글쓰기로 들어온 돈의 물줄기를 내가 감당할 수 있을 정도로 빠르고 거대하게 키우려면, 진짜 보아야 할 현실이 무엇인가요?’    

 

트랜서핑 카드에 물으니 이런 카드가 나왔습니다.     


‘영혼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어라!’  


   

[1] 계기


 135원. 

    

 온라인에서 글을 쓰기 시작한지 7년 만에 돈을 처음으로 벌었습니다. 



 정말 기뻤습니다. 액수를 보면 의아해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회사 외에 다른 방법을 통해 스스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그 자체가 기뻤습니다. 임계점 (글쓰기로 첫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넘기면 다음 단계는 스스로 찾아서 할 것이라는 느낌이 동했기에, 이 지점을 넘기길 정말 바랐습니다.     


 거기다 통장에 찍힌 금액을 보고 난 후,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돈의 흐름이 생겼으니, 흐름을 키우고 싶다. 돈의 물줄기를 빠르고 거대하게 키우고 싶다. 단, 그 물줄기의 힘을 감당할 수 있다면.’ 그래서 트랜서핑 카드에게 물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말이지요.     


 뽑아보니 [영혼 – 영혼의 욕망]이라는 카드가 나왔습니다.   


   

[2] 카드의 가르침


 : 선택받은 사람들은 무슨 일을 할까? 그들은 독특하고 그들에게만 고유하게 존재하는 단 하나의 길을 간다. 당신은 자신의 길을 따라가기만 하면 세상의 모든 보물이 당신 앞에 문을 열 것이다.


 : 펜듈럼의 고정관념을 과감히 무시하라. 당신 영혼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는 뻔뻔함을 자신에게 허락하라. 자신에게 감히 멋지고 화려한 개성을 누릴 권리를 갖게 하라.


 : 쑥쓰러워하지 말고 ‘양껏’ 주문하라. 현실주의자가 되라. - 불가능한 것을 요청하라.     


[3] 카드의 해설

     

 : 선택에 임하여 그 어떤 한계에도 마음을 빼앗기지 말아라.


 : 당신의 문을 통해서 당신의 목표를 향해 걸어갈 때 얻을 수 있는 것에 비한다면 당신의 요구가 얼마나 소박한 것인지를 당신은 상상조차 할 수 없을 것이다.


 : 마음은 ‘이것을 어떻게 이룰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답을 찾으려고 애쓸 것이다. 영혼에게 마음을 꾸짖어주게 하라. “입 다물어. 그건 네가 걱정할 일이 아니야. 우린 지금 장난감을 고르고 있다고!‘    

 

[4] 독자들을 위한 해설

    

 : 인간이 영혼을 말미암아 요구하는 수준은 가능태 공간에게는 아무것도 아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능태 공간에는 무한하게 있고, 영혼이 바라는 것은 자신에게 맞는 것을 바라는 것이니 유한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기에 영혼이 바라는 것을 이뤄주는 것은 가능태 공간에게는 식은 죽 먹기일 겁니다.

     

 : 그런데 현실에 돌아와 보면 잘 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제 사례를 활용해보겠습니다. 통장에 135원이 입금된 것을 보고도 수많은 반응이 나올 수 있을 겁니다. 저처럼 기뻐할 수도 있겠지만, 대다수는 실망스러울 겁니다. 마음은 아래와 같은 생각이 들 겁니다.   

   

 ’글을 10편 넘게 썼는데, 135원이면 1편 당 10원 밖에 안 된다는 거잖아? 10,000원 정도 나오는 거 아니었어? 이거 실망스러운데.‘

 ’이렇게 적게 돈을 벌어서 언제 회사 월급보다 더 많이 벌 수 있겠냐?‘

 ’이 노력이면 차라리 회사에서 더 일해서 돈을 벌면 되는 건데.‘

 ’다른 사람들이 알면 그 돈 가지고 뭘 하고 살 수 있겠냐고 비웃지 않을까?‘

 ’내 글을 많은 사람들이 읽을까? 안 읽어서 오히려 아무것도 못하면 어떻게 하지?‘

     

 : 만일 이런 마음이 있다면 펜듈럼은 절대 가만히 내버려두지 않을 겁니다. 불안감/공포/비교하는 심리 등이 생기고, 펜듈럼의 탐스러운 먹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펜듈럼이 이를 낚아채고 속삭일 겁니다. ’쓸데없는 짓하지 말고 돈 더 많이 벌 수 있는 일이나 해. 이 바보야!‘ 그래서 대체로 버티다 포기하게 됩니다.     




 : 바딤 젤란드가 만일 제 상황을 보았다면, 트랜서핑을 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런 제안을 했을 겁니다.  

    

 (1) 물줄기가 작고 큰 건 중요치 않다. 돈의 흐름이 생겼다는 것에 대해 크나큰 감사와 사랑을 표시하라!

 (2) 물줄기를 키우고 싶다면 거울 앞에서 서서 상상하라. 지금 돈의 물줄기가 약하지만, 흐름이 점차 커지고 빨라지는 것을 상상하는 것이다. 

 (3) 상상하면서 직관적으로 ’해야 하는 일‘이 단계별로 생길 것이다. 이것들을 절대로 놓치지 말고, 하나하나 수행해가라!

 (4) 네 몸이 물줄기가 통과하는 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물줄기가 거대하고 빠르게 흐르게 하고 싶다면, 네 몸을 깨끗하게 할 필요가 있다. 너에게 맞는 음식을 섭취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길러라. 특히 순수식에 가까운 음식을 먹을수록 (혹은 생식할수록) 유리할 거다!

 (5) 돈을 버는 것에 이면에는 항상 소명을 가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것을 준다는 소명 말이다. 독자에게 인생을 뒤바꿀 만한 글을 쓸 수 있다면 저절로 큰 돈을 벌 수 있을 거다!

 (6) 돈을 쫓아가지 마라. 돈은 펜듈럼이다. 돈에만 눈이 먼 구두쇠가 되지 마라! 반대로 돈을 쫓아가지 않을 때 돈을 벌 수 있다!

 (7) 글 쓰는 이유가 ’재미있기 때문에‘라고 했다. 영혼의 재미를 위해 글을 지속적으로 써라. 영혼의 욕망을 들어줘라. 그러면 가능태 공간은 너를 생각지도 못한 길로 안내할 거다!


 : 만일 트랜서핑을 충실히 따른다면, 언젠가는 큰 물줄기가 형성될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중간에 예상치 못한 일들로 인해 잘 안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영혼의 욕망을 똑바로 바라보고, 가능태 공간에 태연히 주문하며 할 일을 다하면 가능할 것이라 봅니다. 

    

 : 물론 다음 단계가 있습니다. 거대한 물줄기를 제대로 책임질 수 있을 정도의 역량이 있는가, 그리고 돈에 눈이 멀지 않게 중심을 잘 잡는 것까지 말입니다. 물줄기가 거대해지든, 아니든 관계없이 처음의 그 마음 (장난감 다루듯이 재미를 유지하는) 단계가 남은 셈이지요. 그 단계까지 올바로 거칠 수 있다면 비로소 트랜서핑의 진정한 사례가 탄생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5] 독자들을 위한 한 가지 질문  

   

 영혼이 바라는 장난감을 마음껏 주문할 준비가 되고, 감당하실 수 있습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회사로 인해 스트레스가 생긴다고 믿기에 그렇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