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대한 놀라운 여정을 공유하다.

알렉산더 테크닉, 이 놀라운 것.

by moonterry
역대급.


소위 '유아인 운동'으로 알려진 [알렉산더 테크닉]을 6주 간 배운 뒤 제 삶은 완전히 바뀌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정말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 입장이기도 하거니와 체력이 약한 저로서, 저에게 딱 맞는 운동을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달리기, 근력 운동, 헬스, 필라테스, 요가 등 운동들을 시도한 적도 있었지만 며칠 하다가 까먹기 일쑤였습니다. 또한 '내 몸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호기심을 해소하고 싶었지만 그 어떤 운동들도 제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하곤 했습니다.


그러다 3년 전 처음으로 [알렉산더 테크닉]을 알게 되었습니다. 책을 보면서 제가 알고 싶었던 내용들이 있었기에 스스로 시도를 해봤습니다. 하지만 다른 운동과 마찬가지로 며칠 하다가 잊었습니다. 그리고 몇 달 전 우연히 회사 근처에서 [알렉산더 테크닉]을 가르쳐주는 곳을 알게 되었고, 6주간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 매거진에서는 [알렉산더 테크닉]을 수강하기 전에 제 몸에 대한 이야기, 6주 간 수업을 수강하면서 겪은 놀라운 변화, 혼자 연습하면서 느꼈던 것들이나 궁금했던 것, 그리고 수업을 수강하고 난 후에 변화된 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까 합니다. 또한 [알렉산더 테크닉]을 개발한 창시자 F.M. 프레드릭 알렉산더의 책의 내용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몸의 신비를 알아가는 놀라운 여정을 여러분께 공유합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