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cting Lab Mar 21. 2018

재능의 특별함

유학 시절, 엄청난 뉴욕 물가와 빠듯한 경제 사정으로 인해 필자의 냉장고 안은 항상 넓은 평수를 자랑하고 있었다. 굶주림으로 허덕이고 있던 필자에게 한 줄기 빛이 내려왔다.

그 빛은 바로 새 룸메이트였다.

Gramercy Tavern NYC

그는 뉴욕의 유명한 레스토랑의 요리사였다. 처음 그가 필자에게 요리를 해줄 때가 생각난다. 그는 필자의 냉장고 안을 들여다보더니 잠시 생각을 한 후, 요리를 시작했다.


분명 부족했다.

요리를 하기엔.

필자의 눈에는.


필자는 그를 의심의 눈초리로 지켜 보았다. 그는 현란한 칼솜씨로 재료를 다듬고 그만의 방식으로 요리를 진행해나갔다. 잠시 후, 음식을 마주하게 되었다.


돈가스 & 카레볶음밥


재미있는 사실은 그때 필자의 집에는 돈가스 소스가 없었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돈가스 위에 버젓이 소스가 올라가 있었다. 궁금했다, 이 소스의 비밀과 음식의 탄생이. 분명 필자의 눈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냉장고 안에는. 이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필자는 그가 요리하는 모습을 관찰하기 시작했다. 필자가 관찰한 결과, 그는 재료가 갖고 있는 본래의 재능과 특징들을 너무나도 정확히 알고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훌륭한 음식의 탄생을 위해
그는 재료들의 재능들과 특징들을
가장 이상적으로 사용하는 고도의 기술들을 갖고 있었다.

필자가 오늘 말하고자 하는 요점은 여기에 있다.

배우 지망생들과 배우들은 본인들이 생각하는 좋은 연기를 관객들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무엇을 준비하고 어떤 노력을 할까? 물론 많은 연습과 경험들이 필요하겠지만, 필자는 그전에 본인들이 갖고 있는 재능들과 도구들을 인식하는 것이 가장 처음 필요한 단계라 생각한다. 그렇다면, 본인들이 갖고 있는 재능들은 무엇이 있을까? 나는 조심스럽게 답하고 싶다. 바로,


오감


누군가는 특별한 대답을 기대했을 수도 있다. 그들에겐 답변이 특별하지 않을 순 있지만, 분명한 건 이 재능들이 본인들을 특별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는 것이다.


독자적인 능력들을 뚜렷하게 갖고 있는 오감.


이제부터 우리는 우리의 재능들의 특별함을 찾아볼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출발선에 서서, 목표점을 바라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