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한 번 그 남자의 주말농장 쿠킹 라이프 / 번번외 : 08
잔소리 많은 13컷 요리 : (파베)생초콜릿
The 남자의 주말요리 스핀오프 파일럿 - 심심할 때 찾아오는 5컷 요리를 시작한다.
일단 번외 편으로 The 남자의 주말요리의 휴재기에 주로 만날 수 있다.
Intro
요즘, 누구나 요리를 잘하는(?) 세상이 왔다. 그래서 더 이상 요리책의, 자세한 설명을 동반한, 지엽적인 걱정은 이젠 잔소리와 같다. “내가 만든 요리가 세상에서 가장 맛있다.”라는 자부심을 가진 당신들에게 <잔소리 없는, 5컷 요리>를 시작해 보려고 한다. 자. 상상하고 요리하자. 그 요리야 말로 진정한 당신의 요리가 될 것이다. 팁 같은 건 안 줄테다. ㅋ
PS. 절대 필자가 레시피 쓰기 귀찮아서 그런 것은 아니······.
약 30분 뒤인, 내일은 발렌타인데이다.
왜? 늦었다고 생각하는가?
(사실 필자는 그렇다고 생각한다. ㅋㅋㅋ)
하지만, 그냥 넘어가기엔 좀 섭섭하니깐,
이런 거라도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아참. 이번회는 잔소리 없는'이 아니다. ㅋ
더불어, 예전에 어딘가에 포스틴 했던 거라서
존댓말로 진행이 된다;;;;;;
미, 미안......
쫀득쫀득 '생초콜릿' (파베 초콜릿)
다크커버춰 초콜릿 250g
무가당 생크림(동물성 식물성 상관없이) 150g
물엿 25g
버터 15g
카카오가루 5큰 정도
1. 초콜릿 틀입니다. '사각무스링'이라고들 하지요. 이 레시피는 1호. 즉, 사방 15cm의 사각 무스링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방산시장이나 온라인 베이킹 샵에서 3,500원 정도에 판매합니다.
일단 사각틀은 랩으로 한쪽을 작 막아야 합니다. 스카치 테이프를 이용하면 편해요~
2. 다크 커버춰 초콜릿입니다. 코팅의 경우 맛이 나쁘고, 생초콜릿은 템퍼링이 필요 없음으로 맛있는 커버춰를 사용해서 생초콜릿을 만들어야 합니다. 커버춰는 되도록이면 잘게 부숴주세요.
3. 생크림과 물엿은 생초콜릿을 쫀득하게 만들어 줍니다. 만약 분량이 너무 많으면 초콜릿이 열에 의해 빨리 무너지고 분량이 너무 적으면 쫀득하지 않습니다. 위의 레시피 분량은 제 기준입니다. 여러분이 조금씩 조절해서 사용하셔도 돼요. 자. 일단 정확한 양의 생크림과 물엿을 서로 섞어 두세요.
4. 버터는 중탕으로 살짝 녹이거나 전자렌지에 넣고 액체가 되기 직전까지 돌려서 거품기로 잘 저어 주세요.
5. 코팅이 된 넒은 웍에 생크림과 물엿을 넣고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커버춰 초콜릿을 투하해서 고무주걱으로 잘 저어줍니다. 초콜릿이 반드시 다 녹아야합니다. 초콜릿이 다 녹지 않으면 나중에 먹을 때 식감이 상해지겠죠? 절대 불은 다시 키시면 안돼요.
6. 커버춰 초콜릿이 거의 다 녹아갈 때 쯤 버터를 넣어 골고루 섞어 주세요. 버터도 차가우면 초콜릿처럼 굳습니다. 생초콜릿을 먹는데 버터가 덩어리져 있으면 느끼함의 최고봉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잘 저어서 반질반질 윤이 나게 만들어 주세요.
7. 자ㅡ 사각틀에 위의 초콜릿을 부었습니다. 아래는 랩으로 잘 막아 놓으셨겠죠? ^- ^ 윤이 반질반질하니~ ㅎ 저 상태에서 고무주걱으로 살살 저어 평형을 맞추고 공기를 뺍니다.
8. 그리고 위에 호일 뚜껑을 만들어 덮어서 냉동실에 2시간 이상 넣어두세요. 호일 뚜껑은 냉동실 냄새를 막아주고 서리가 생기지 않게 해 줍니다. 즉, 냉동실에서 꺼내서 밖에 잠시 두면 물이 고여 초콜릿에 떨어집니다. 그것만은 절대 막아주세요. 냉동실에서 꺼내면 바로 작업에 들어갑니다.
9. 작은 칼로 사각링 옆을 따라 그어서 틀과 초콜릿을 분리합니다.
좀 어렵지만 몇번 하시면 금방 하실 수 있어요.
10. 분리되어 나온 초콜릿은 가로세로 5등분 할 예정입니다. 즉, 가로세로 3cm의 생초콜릿이 25개 나오게 됩니다. 그냥 감으로 잘 자르시는 분들은 그렇게 하셔도 되고 4등분 하셔서 16개의 생초콜릿을 만드실 분은 또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11. 카카오가루를 유산지나 그릇 위에 올려 놓고
칼에 버터를 살짝 묻힌 후 카카오가루를 발라주세요. 그래야 초콜릿이 깔끔하게 잘 잘린답니다.
12. 깔끔하게 잘린 생초콜릿. 만약 초콜릿이 부서지면 생크림이 변질 되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쫀득함이 적으면 물엿이 조금 부족한 상태입니다.
13. 플라스틱 포크로 초콜릿 하나씩 하나씩 카카오가루를 묻혀주세요. 포크등으로 각을 잡아주시면
더 예쁜 생초콜릿이 나옵니다.
완성입니다!
상자에 넣어서 예쁘게 포장하면
발렌타인데이 선물용으로는 아주 그만인
정성 가득 맛도 가득 수제 생초콜릿이 탄생한답니다.
특히 홍차나 아메리카노와 매우 잘 어울리지요.
한 틀을 만들면 6구짜리 상자 4개가 나오니깐
할 만 합니다.
* 포 장 예 시 *
한 개 씩 포장 할 수도 있답니다.
ps : 아... 난 사랑받는 남친이 될 수도 있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