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애드캠퍼스 May 10. 2017

대학의모든것 | 성신여대 경영학과

진짜 재학생이 들려주는 솔직한 성신여대 이야기!

고등학생때 상상하던 것과 비슷한 대학 수업과 캠퍼스 라이프




Q. 성신여대 경영학과의 장점을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A. 1. 고등학교때 상상해오던 대학교 수업과 거의 비슷합니다. 교수님이 지성미 넘치시고 강의력 좋은 교수님이 많습니다. (물론 아닌분들도 계시긴 하지만....) 매일 수능특강으로 편협한 수업하고 수능만 보며 족집게 수업하는 선생님에서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가르치는 수업을 들으니 정말 대학생이 되었음을 실감케 합니다.



2. 자유로운 학과분위기와 깨끗한 캠퍼스 문화! 특히 경영학과는 대형과여서 서로서로 잘 모릅니다.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눈치 안 보고 자유로운 생활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아무도 내 생활방식에 대해서 제재하지 않습니다. 또한, 선배들의 권위주의 전혀 단 1도 없습니다. 군기, 술 강요 등등 없는 게 너무 당연한 거라고 생각했는데 다른 학교에서는 아니라는 사실에 너무 놀랐을 정도입니다. 여대 특성상, 또 대형과 특성상 그런 건 없습니다. 술자리에서 술 못 마신다고 하면 소주잔에 물 따라 주십니다.



3. 학생들간의 존중하는 분위기. 모르는 사이라면 한참 어려도 존댓말 써 주십니다. 같은학번 같은나이인거 알아도 존댓말로 시작합니다. 학교 내의 분위기(학생 교직원 모두 포함하여) 대체로 사근사근한 분위기이고, 매우매우 친절하다고 느꼈습니다. 아주 사소한 것까지 배려해 줍니다. 예를 들어서 어깨 스쳐도 서로 엄청 미안해하며 사과합니다.



4. 폭넓은 진로 선택 가능. 진로에 대해서 이야기하자면 제가 느낀바로는 우리학교 경영학과는 특수한 분야에 특화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한 가지 커리를 엄청 지원하지도 않고 골고루 잘 지원해줍니다. 그렇기때문에 학년 올라가면서 자기가 강의 들어보고 맞는 걸로 골라서 가면 됩니다. 저는 학생부 종합으로 왔음에도 불구하고 진로가 명확하지 않고, 계속 의문이 들었는데 저 같은 경우에 너무 잘 온 것 같습니다. 탈 수 있는 커리도 많고(선택할 수 있는 세부전공의 길이 많고),  아직 진로에 대해서 명확하게 결정된 것이 없는 친구들을 위해서 학교에서도 특강이라던지 여러가지 장치를 해놓는 편입니다. 입학 후 찾아보면 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Q. 장점이 정말 많네요! 그렇다면 혹시 단점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알려주실 수 있나요?

A. 1. 교내에서 대형과라 그런지 서로서로 잘모르고 친한애들끼리만 친합니다. 서로 잘 몰라서 그런지  과 분위기에 유대감이 없고 어떻게 지내던 친한사이가 아니면 특별히 신경써주지 않습니다.



2. 선배들과 만나기가 힘듭니다. 자유로운 분위기 때문에 꼭 만날일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저도 학생회 언니들, 일부 학회활동 열심히 하는 언니들 빼고는 몇 명 만난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교양이나 스터디같은 다른 통로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긴 합니다.



3. 1학년때부터 한가지를 집중적으로 배우는 학과는 아닌 것 같습니다. 우선 학과 특성상 폭넓은 '경영'이라는 분야 안에 묶이는 여러가지 과목을 수강합니다. 한 가지에 대해서 특화된 과가 아닙니다.




Q. 성신여대 경영학과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본인의 입시 이야기를 공유해주세요~

A. 저는 수시 6개 모두를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준비했고, 모두 경영학과로 통일하여 지원하였습니다. 모두 면접+자소서 +생기부 모두 보는 전형이었기에 1학년때부터 염두해두었던 마케팅으로 통일시켜서 입시를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입시를 준비하면서 제 진로가 좋은 방향인지 계속 의문이 생겼어요. 여러 대학에 붙었지만 제 꿈이 없다는 생각에 속상하기도 하고, 그냥 대학에 가는게 맞는가 싶기도했습니다. 하지만 대학에 오니 한가지에만 치우쳐서 가르치는게 아니라 다방면에서 교육의 기회를 주고, 그중에서 선택할 기회가 있는 학과 분위기에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Q. 학교에서 빈 시간(공강)이 생기면 어떻게 활용하시나요?

A. 우선 학교에 수면실이 신설되었는데 꿀잠잘 수 있습니다. 너무 편해요. 푹신푹신하고 공강시간에 잠자기 좋은 최적의 장소입니다. 저희는 블록제 수업이라 한번 공강이 생기면 3시간이 생기는데 학생회관 세미나실 대관을 3시간씩 해줍니다. 잘 활용할 수 있어요. 도서관에서 조용히 공부하거나 학생회관에 있거나 휴식공간은 많습니다. 하지만 과방이 없다는게 최대 단점.... 하지만 갈 곳은 많아요!




★ 나의 대학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프리미엄 리뷰어로 지원해주세요! ★

↑↑↑↑↑  클릭하시면 리뷰어 지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 글은 성신여자대학교 경영학과신입생인 실제 학생분이 정성스럽게 작성해주신 애드캠퍼스 프리미엄리뷰를 바탕으로 재구성 하였습니다. 문체 및 문단구성 외 실제 내용은 전혀 수정하지 않고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