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빛소금 Aug 09. 2019

무엇을 위해 내가 우도에 있는가

우도 + 35

모르겠다

내가 여기서 무얼 하고 있는가

생각해보자

일단 온 이유는

돈 모으려고 온 거다

돈을 모으려는 이유는 워킹홀리데이에 가기 위해서다

그러면 워킹홀리데이가 여기에 있으면서 0순위로 고려해야 할 사항인데 자꾸만 다른 것들에 관심이 간다

그것은 내가 워킹홀리데이를 진정으로 원하지 않는다는 걸까?

내가 원하는 건 무엇일까

곰곰이 생각해보자



워킹홀리데이는 내 나이가 90년생이라 거의 막바지여서 지금 안 가고 못 가는 나이 돼서 후회할까 봐서 가려하는 거고 육지에 가도 머물 곳이 없어서 도피하려는 수단이기도 한데 만약 워홀이 끝이 나고 한국에 오면 또 무엇을 할 것인가



내가 원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나는 이 세상에 왜 존재하게 되었는가

내가 추구하는 바가 무엇인가

하루를 살아도 헛되이 보내지 말자

왜냐면 난 내일 죽을 수도 있으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8/31 - 9/12 우도 일기 (빈티지무드, 타코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