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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내와 은혜의 미덕

느린 학습자 다루기

아이를 양육하는 일은 인내를 요구합니다. 특히 느린 아이들을 다루기 위해서는 더 많은 인내가 필요하고 이 아이를 부끄러워하는 대신 아이가 가진 진정한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아이를 하늘이 주신 은혜라 여기고 키워야 합니다. 


느린 학습자 자녀를 다루기 

부모와 교육자의 가장 어려운 과제 중 하나는 내 아이가 다른 아이들을 따라가기 어려운 느린 학습 속도를 가진 아이인지를 구별하고 판단하는 일입니다. 만일 자녀가 느린 학습자가 될 수 있다면 이 아이를 어떻게 다룰 것인지 대해 궁금해할 것입니다.  방법을 배우기 전에 먼저 이런 아이들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1) 이 아이들은 일관되게 평균 아동보다 늦게 정상적인 영유아의 이정표에 도달합니다. 이러한 이정표에는 기기, 걷기, 말하기 및 어휘 및 손뼉 치기, 뛰기, 눈 맞추기, 건너뛰기 등의 모든 운동 기술이 포함됩니다. 

2) 집중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모든 어린이는 제한된 집중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번에 2-3분 이상 집중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그 시간에 무엇을 했는지 기억하기 힘들고 나중에 지시 없이 했던 작업을 반복하기 어려워합니다. 

3) 배운 내용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 것은 학습 장애가 있는 아동의 진정한 지표가 됩니다. 그러나 장애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장애를 덜 문제로 만들기 위해 장애와 협력하는 방법을 찾는데 집중하세요 

4) 사회적으로 미성숙하거나 약간 우둔합니다. 느린 학습자인 아이들은 본인이 느리다 다른 속도로 학습한다는 것을 인지하거나 교시나 동료의 지적으로 이 사실을 압니다. 이 것은 아이에게 창피하고 굴욕적인 일입니다. 그들의 자존감 자신감 수준은 엄청나게 고통스러워하고 그 고통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노력으로 물러납니다. 


부모의 책임

자녀가 느린 학습자로 분류된다면 우선 속도를 낮추십시오. 이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들에게 필요하고 잠재력을 발휘할 자격이 있는 은총과 시간을 주십시오. 그들에게 탁월한 환경과 도구를 제공하십시오. 느린 학습자를 다루는 걸 배운다는 것은 자녀가 성장할 수 있도록 인내심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생각해 보세요. 아이가 음악에 재능이 있다면 그 재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뒷바라지하지 않겠습니까? 모든 아이는 기회를 가질 자격이 충분합니다. 



학습 속도가 느린 자녀를 어떻게 도와줄 것인가 

1) 조용한 작업 학습 공간을 제공합니다. 산만함은 해롭습니다. 

2) 과제와 학습시간을 최대한 짧게 유지하세요. 주의 지속시간을 최대한 짧게  

3) 아이들이 과제 시 도와주세요. 여기서의 도움은 그들에게 단서를 제공하고 비슷한 질문과 문제로 과정 또는 개념을 반복하도록 하는 등 과제를 통해 작업하도록 도와줍니다. 

4) 질문하세요 - 그 단어는 무엇을 의미 하나요? 어떻게 작동하나요? 왜 그 답을 선택했나요? 

5) 읽어주세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6) 인내심과 일관성을 유지하세요. 인내심 외에는 더 좋은 방법이 없습니다. 만일 내 자녀를 인내할 수 없다면 전문가를 고용하여 도와줄 수 있도록 해 주세요.  

7) 포기하지 않도록 이끌어 주세요 - 필요한 경우 휴식을 하더라도 항상 다시 작업으로 돌아와 완료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8) 과잉보호하고 그들을 느린 학습자라는 굴 레안에 가두지 마세요. 대신, 그들이 자신의 시간 내 자신에게 부과된 과제를 마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도와주세요.  


Walter Isaacson은 "아인슈타인"이라는 책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아인슈타인은 말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느렸습니다. “부모님이 너무 걱정을 하셨어요. 의사와 상담을 했습니다.”그는 나중에 회상했다. 그가 말을 하기 시작한 이후에도, 2 살이 지난 후, 그를 가정부들 조차 멍청한 사람인 "Der Depperte"라고 불렀고, 그의 가족 중 다른 사람들은 그를 "거의 거꾸로"(almost backwards)라고 불렀습니다. 그가 할 말이 있을 때마다, 그는 큰 소리로 발음하기에 충분히 좋은 소리가 날 때까지 부드럽게 속삭이면서 스스로 그것을 시도했습니다. 그의 여동생은 이렇게 회상합니다."그는 아무리 일상적이더라도 입술을 움직이며 부드럽게 반복했습니다. 매우 걱정이 됐어요." "그는 주변 사람들이 결코 배우지 못할 까 봐 걱정할 정도로 언어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오늘날 우리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정신을 가진 사람들 중 한 사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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